구글플레이 스토어 400만 다운로드의 신화, 사전예약 1위 어플리케이션 ‘모비’가 모바일게임 기대작 ‘불량인’ 쿠폰을 공개했다.
금번 모비 사전예약 쿠폰은 협객 주우정을 포함 황금 250개, 엽전 10만개, 흑철 2개, 탈것 진급단 50개 등의 초호화 상품으로 구성돼 눈길을 끈다. 여기에 원작인 전 세계 8억뷰 대작 애니메이션 ‘화강호지불량인’의 두터운 팬 층이 더해져 오픈 전부터 사전예약 쿠폰에 뜨거운 관심이 쏟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오는 7월 오픈 예정인 ‘불량인’은 화려한 스킬과 궁극기를 가진 각양각색의 23인 협객이 등장하는 액션 MMORPG다. 인물 개개인의 관계가 정해져 있고, 이에 따른 버프 시스템이 존재해 캐릭터 수집의 재미가 있다. 원작을 바탕으로 하는 탄탄한 스토리는 기존 애니메이션 팬 뿐 아니라 무협을 좋아하는 유저에게도 매력적으로 느껴질 전망이다. 무공 승급을 통한 잠재력 각성과 경맥 돌파 시스템을 통해 육성의 재미도 보강했다. 풀 3D로 즐기는 100대 100 대규모 국가전과 국왕선거, 적진침투 등은 무협 세계관을 그대로 옮겨 놓았다는 평가다.
한편, ‘모비’는 ‘불량인’ 외에도 ‘파이널판타지XV’, ‘다크어벤저3’, ‘카이저’, ‘서먼레전드’, ‘클래시 오브 하버’ 등 기대작의 사전예약 쿠폰과 ‘리니지M’, ‘WING 전장의날개’, ‘반지’ 등 인기게임의 무료 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사전예약 어플리케이션 중 가장 많은 게임 쿠폰을 제공하며 회원 수, 일일 유저 수 역시 독보적인 1위를 달리고 있다.
디지털뉴스본부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