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손재일 한화지상방산·이성수 한화디펜스 대표이사 선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아시아경제 노태영 기자]한화그룹은 7월1일부로 한화지상방산 대표이사에 한화테크윈 방산사업본부장 손재일 전무를, 한화디펜스 대표이사에는 동사 사업총괄인 이성수 전무를 발탁했다고 27일 밝혔다.


한화그룹의 방산계열사인 한화테크윈은 다음달부터 각 사업의 경쟁력 강화와 효율성 제고를 위해 방산사업, 에너지장비, 산업용장비부문을로 물적분할하는 사업 분할을 실시해 자회사 3개를 설립하기로 했다.

손재일 한화지상방산·이성수 한화디펜스 대표이사 선임 손재일 신임 한화지상방산 대표이사.
AD


이번에 새롭게 설립되는 한화지상방산에 선임된 손재일 대표이사 내정자는 1991년 1월 한국화약으로 입사해 기획, 재무, 인사, 신사업 등의 업무를 담당하며 방산사업분야에서 다양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손 대표이사는 올해 핀란드 및 인도 등 해외 시장 개척에 기여한 것을 인정받아 새롭게 출범하는 법인의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손재일 한화지상방산·이성수 한화디펜스 대표이사 선임 이성수 신임 한화디펜스 대표이사.


한화디펜스 대표이사에 선임된 이성수 내정자는 그룹내 방산사업 미래전략기획 전문가로 평을 받고 있다. 2006년 한화그룹에 입사한 뒤 신사업 및 방산부문 전략업무를 수행했다. 이 대표이사는 현 한화디펜스 인수 당시 인수업무를 총괄 담당했으며, 2016년 5월말 인수 종료 후 사업총괄 역할을 담당하며 한화디펜스의 안정적인 PMI에 기여한 것을 인정받아 대표이사로 선임되었다.


한편 한화그룹의 방산계열사 중 한화디펜스는 이번 사업분할을 통해 새로 설립된 ‘한화지상방산’의 자회사로 편제되면서 방산사업의 시너지를 도모하고 있다.




노태영 기자 factpoe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