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마트위드미, 광주지역에 이색적인 매장 선보여

시계아이콘01분 00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이마트위드미, 광주지역에 이색적인 매장 선보여 이마트위드미 광주 본점 내부 모습. 사진=광주신세계
AD


지역 상권 특성 살린 매장 구성, 색다른 차별화 매장 선보여
매장에서 직접 만든 샌드위치와 생과일주스 제공 '광주본점'
학생과 지역주민을 위한 스터디 공간이 있는 '광주 동림점'

[아시아경제 신동호 기자] 이마트위드미가 광주지역에 이색적인 콘셉트의 매장을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마트위드미는 기존 편의점과의 차별화를 위해 지리적 특성과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독특한 콘셉트의 점포를 오픈했다.

새롭게 문을 연 곳은 광주본점과 광주 동림점이다.


이마트위드미 광주본점은 광주의 대표적인 관문 중 하나인 무진대로변에 위치하고 있으며, 매장규모는 약 143㎡(약 43평)이다.


광주본점은 광주종합버스터미널과 신세계백화점 중심으로 인근에 숙박시설과 아파트 단지가 발달된 상권에 맞춰, 프리미엄 샌드위치를 비롯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매장에서는 일반 편의점과는 달리 샌드위치를 직접 만들어 판매하고, 생과일 주스를 만드는 주스바도 운영한다.


또한 음료를 캔에 담아 주는 ‘캔 실링(Sealing)서비스’와 휴대폰 무선충전 서비스를 제공하며, 유동인구가 많은 점심시간에도 매장 이용이 용이하도록 셀프계산대를 운영한다.


매장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이프레소 커피(레귤러/HOT)를 100원에, 생과일 주스를 500원에 제공하며, 이벤트는 오는 7월 2일까지 진행된다.


이마트위드미, 광주지역에 이색적인 매장 선보여 이마트위드미 광주 동림점 스터티카폐 모습. 사진=광주신세계


이마트위드미 광주 동림점은 아파트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는 148㎡(약 44평) 규모의 매장이다.


이 점포는 아파트 밀집지역 내 위치한 상권특성 상 학생들의 유동인구가 많다는 점을 고려해 매장 안에 무료 스터디 공간을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편의점 내부에는 ‘Free Study Cafe’ 존을 만들고 책으로 디자인 된 인테리어로 꾸며 도서관 같은 분위기를 연출했다.


또한 공부 할 수 있는 책상과 의자를 넉넉하게 비치해 학생들과 지역주민의 공부방이자 사랑방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그 외에도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종류의 도시락을 판매하며, 식사를 하면서 휴식할 수 있는 휴게공간을 제공한다.


김성영 이마트위드미 대표이사는 “광주지역 내에 이 같은 프리미엄 매장이 오픈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며 “앞으로 지방 주요 거점지역에 색다른 콘셉트의 매장을 열어 이마트위드미만의 차별화 상품과 고객 편의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수준 높은 매장을 선보일 계획이다”고 전했다.




문승용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