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스타일뉴스 정현혜 기자] 6월이 되면서 본격적인 무더위 함께 직장인들의 패션도 한층 가벼워지고 있다. 오피스 레이디라면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세련된 오피스룩을 연출하고 싶을 터. 이에 세련된 젠틀우먼 패션으로 사랑받는 배우 송윤아가 프로페셔널하면서도 우아한 여름 오피스룩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 여름 오피스룩, 젠틀우먼룩 원한다면 '슈트'
프로페셔널한 오피스룩을 원한다면 '슈트'에 주목해보자. 우아한 컬러감과 세련된 포인트가 돋보이는 수트는 이지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오피스룩을 완성하기 제격이다. 화보 속 송윤아가 선택한 수트는 가벼운 블라우스 소재로 여름에도 시원하게 착용할 수 있다. 시크한 메탈 포인트가 더해져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뿐만 아니라 깔끔하게 떨어지는 라인의 실루엣은 프로페셔널한 분위기를 강조해 젠틀우먼 이미지 연출에 안성맞춤이다.
매치하는 이너와 컬러에 따라 다양한 느낌을 자아낼 수도 있다. 화보 속 송윤아처럼 슈트와 이너를 같은 핑크 컬러로 매치한다면 우아하면서도 세련된 패션을, 네이비 슈트에 화이트 컬러의 크루넥 티셔츠를 매치 한다면 캐주얼한 포인트를 더한 오피스룩을 완성할 수 있다.
◆ 중요한 미팅 '젠틀우먼 룩'
미팅이 있거나 외근이 있다면 여성스러우면서도 우아한 분위기가 돋보이는 원피스는 어떨까? 단아하면서도 깨끗한 인상을 주고 싶다면 자연스러운 H라인이 돋보이는 원피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화보 속 송윤아처럼 모던한 패턴이 더해진 리본 벨트를 포인트로 준다면 세련된 느낌까지 더할 수 있다.
좀 더 페미닌한 오피스룩을 선호한다면 크레이프 블라우스와 레이스 스커트를 매치해보는 것은 어떨까? 미니멀한 크레이프 블라우스에 화려한 레이스 스커트 혹은 크레이프 팬츠를 매치한다면 절제된 매력의 오피스룩을 선보일 수 있을 것이다. 한편 송윤아가 제안하는 여름 오피스룩 아이템은 조르쥬 레쉬 제품이다. 오는 25일 일요일 13시 45분 롯데홈쇼핑을 통해 슈트와 원피스 세트를 만날 수 있다.
정현혜 기자 stnews@naver.co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