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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제까지 '4캔 만원'만 마실래"…편의점 수제맥주가 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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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국제대회 26관왕' 호주 스탁에이드 컴퍼니 제품 선봬
세븐일레븐, 국내 수제맥주 브랜드 1위 플래티넘 에일맥주 출시

"언제까지 '4캔 만원'만 마실래"…편의점 수제맥주가 뜬다 CU 호주 병맥주 3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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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이른 더위에 시원한 맥주 수요가 증가하면서 편의점 업계가 '수제맥주' 출시경쟁에 나섰다. 그간 '4캔 만원' 프로모션으로 호응을 얻어온 만큼, 고급화를 통해 주류 매출을 끌어올리고 안주 등 연계 실적 개선도 노린다는 복안이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호주 크래프트 비어 브루어리인 스탁에이드 컴퍼니의 수제맥주 3종을 국내(수도권 일부, 부산)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판매는 이튿날인 22일부터다.


스탁에이드 컴퍼니는 론칭 1년 만에 26개의 세계 맥주 대회에서 수상한 호주 대표 수제맥주 브랜드. CU가 이번 소싱을 통해 단독으로 선보이는 상품은 찹샵페일에일, 듀엘라거, 울프스베인IPA(각 3600원, 330ml)다. 찹샵페일에일, 울프스베인IPA는 지난해 세계적인 맥주 대회인 'Craft Beer Industry Award'와 'World Beer Awards'에서 모두 금메달을 수상했으며 듀엘라거는 '최고의 호주 맥주'로 선정된 바 있다.

찹샵페일에일은 진한 몰트 맛을 느낄 수 있는 미국 스타일 에일로 특유의 아로마 향과 카라멜향을 강조했다. 듀엘라거는 깔끔하고 상큼한 끝 맛이 매력적인 상품으로, 옅은 꽃 향기와 함께 열대 과일과 시트러스 향을 느낄 수 있다. 울프스베인IPA는 4가지 다른 홉을 사용해 쌉쌀한 맛과 달콤한 맛의 조화를 이룬 맛이 특징이다.


CU는 업계 최초로 해외 유명 브루어리와 직접 컨택하는 직소싱 방식을 통해 이번 상품들을 호주 현지가보다 저렴한 가격에 출시한다. 다음달부터는 3병에 9900원 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언제까지 '4캔 만원'만 마실래"…편의점 수제맥주가 뜬다 세븐일레븐 플래티넘 수제 맥주


편의점 세븐일레븐에서는 국내 수제 맥주 매출 1위 브랜드인 플래티넘 에일 맥주 2종(각 3500원)을 단독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상품은 '페일에일(355ml)'과 '화이트에일(355ml)'이다. '페일에일'은 에일맥주 발효 방식에 충실한 상품답게 깊은 맛과 짙은 향이 일품이며, '화이트에일'은 밀맥주 스타일로 과일향과 크리미한 바디감이 특징이다.


수제 맥주 최고권위자인 윤정훈 브루마스터(아시아인 유일 세계맥주대회 심사위원)가 직접 양조를 총괄했으며, 상품 패키지에는 윤정훈 브루마스터의 손바닥 모양을 새겨 장인 정신과 최고 상품의 자부심을 표현했다.


플래티넘 에일 맥주는 국내외에서 최고의 수제 맥주로 널리 알려져 있다. 플래티넘 에일 맥주는 지난 2015년 호주세계맥주대회(AIBA)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는 등 세계 주요 맥주 대회에서 22관왕을 차지할 만큼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 국내 수제 맥주 시장에서도 매출 1위를 차지한 대표 수제 맥주 브랜드다. 세븐일레븐은 플래티넘 에일 맥주를 편의점 특성에 맞게 캔으로 제작했다.


한편, CU에 따르면 무더위가 시작된 이달(6월1일~18일)들어 맥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1%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독특한 맛과 향을 즐기려는 수요가 늘면서 수입맥주의 매출이 37% 뛰었다. 이는 한자릿 수 신장률을 보인 국내 맥주를 크게 웃도는 수치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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