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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국산의 힘 프로젝트', 가공식품으로 영역확대…고추장·된장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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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농수산물 위주에서 벗어나 100% 국내산 장류·국 출시

이마트 '국산의 힘 프로젝트', 가공식품으로 영역확대…고추장·된장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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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이마트 '국산의 힘' 프로젝트가 가공식품으로 영역을 확대한다. 기존 농수산물 위주에서 범위를 넓혀 국내산 장류와 국을 출시, 생산자들의 판로확대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이마트는 국산의 힘 프로젝트의 영역을 가공식품까지 확장하고 국산 농·축·수산물 원재료 함량 100%인 국산의 힘 고추장, 된장, 다슬기국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국산의 힘 가공식품 1, 2호인 고추장, 된장은 쌀, 조청, 보리, 고춧가루, 천일염, 콩메주, 양조간장 등 모든 원료를 국산으로 사용한 것은 물론 국산 발효쌀증류주를 첨가했다. 여기에 수입원료가 일절 입고되지 않는 소규모 HACCP 인증 공장에서 생산해 만에 하나 발생할 수 있는 원료 간 교차생산을 미연에 방지했다.

충청북도 충주시 남한강 상류에서 채취한 쫄깃한 자연산 다슬기로 만들어진 국산의 힘 다슬기국 역시 무, 양파, 천일염, 파, 마늘, 얼갈이배추, 홍고추 등 원재료를 100% 국산으로 사용했다.


앞서 이마트는 2년 간 국산의 힘 프로젝트 운영을 통해 국산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를 확인한 바 있다. 2015년 출시 첫 해 256억의 판매고를 올린 국산의 힘 프로젝트 매출은 지난해 기존 목표액 400억원을 40% 이상 초과 달성한 575억까지 늘어나는 등 괄목할 만한 외적 성장을 이뤄냈다.


2015년 추석 최초로 선보인 국산의 힘 선물세트의 경우 매 명절 준비한 물량이 대부분 소진되며 대표적인 프리미엄 선물세트로 자리잡았고, 국산 우수종자 개발사업인 GSP의 일환으로 진행 중인 국산 종자 지원·육성 사업도 탄탄한 매출을 바탕으로 순항 중이다. 가공식품 출시로 그간 특정 농·축·수산물에 국한됐던 판로 확대의 장도 일반적인 식품군으로 그 저변을 넓히게 됐다.


이와 관련, 이마트는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3주간 전국 점포 매장 입구에 국산의 힘 진열대를 설치하고 포스터, 배너 등 점내 고지물을 강화하는 등 마케팅에 나설 방침이다. 테스트 매장으로 선정된 성수점은 22일부터 한 달간 '국산의 힘 프로젝트 전용 존'을 마련한다.


장영진 이마트 마케팅담당 상무는 "2015년 출시 이후 누계매출 1000억을 돌파한 국산의 힘 프로젝트는 명실상부한 제 2의 신토불이 운동으로 자리잡았다"며 "이번 가공식품 출시를 발판 삼아 국산 먹거리 판로 확대는 물론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먹거리 제공이라는 국산의 힘 프로젝트의 본질을 충실히 수행해낼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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