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중랑구 이사업체 봉사단체 선풍기 100대 기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중랑구 10개 이사업체가 모인 봉사단체인 봉선화가 저소득 가정에 선풍기 100대 기증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중랑구(구청장 나진구) 지역 내 이사업체 봉사단(단장 김성도)인 봉선화는 저소득 홀몸어르신과 중증장애인 가구에 이사 봉사에 이어 선풍기 100대를 기증했다.


봉사 ·선행 · 화목을 목표로 하는 봉선화는 2015년 11월 중랑구자원봉사센터와 업무협약을 맺은 후 현재까지 저소득 홀몸어르신과 중증장애인 27가구에 무료 이사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봉선화는 지난해부터 여름에는 선풍기, 겨울에는 이불 등 난방용품을 정기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중랑구 이사업체 봉사단체 선풍기 100대 기증 봉선화 선풍기 기증
AD

올 여름에도 지난해에 이어 선풍기 100대를 저소득가구에 지원하기로 했으며, 얼마전에는 이사 봉사 중 세탁기가 없는 것을 알고 세탁기를 마련해 주기도 했다.


불경기와 함께 여름철은 이사업체에게는 힘든 시기다. 그러나 김성도 단장은“업계 비수기가 오히려 봉사하기엔 최적기입니다. 많이 연계해 주기 바란다”며 환하게 웃는다.

무료 이사 서비스는 저소득 홀몸 어르신가구나 중증장애인에 한해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사 예정일과 이사할 곳이 정해지면 최소 20일 이내에 주소지 동주민센터나 망우행복키움생활지원센터(망우본동 소재 ☎493-8930)에 직접 신청할 수 있다.

중랑구 자원봉사센터(☎2094-0453)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