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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 광주 '중년여성도 래쉬가드 열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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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 광주 '중년여성도 래쉬가드 열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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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시니어' 50대 이상 중년층 래쉬가드 구매 60~70% 늘어
'모노키니·하이웨스트' 등 다양한 디자인과 빅사이즈 선보여

롯데백화점 광주점9층 수영복 전문매장에서는 고객이 지난해 이어 올 여름도 인기를 끌고 있는 레쉬가드수영복을 살펴보고 있다.


[아시아경제 신동호 기자] 주부 손모(56세)씨는 올 여름 가족들과 제주도로 휴가를 떠나기로 했다. 휴가 준비를 위해 딸과 함께 수영복을 장만하러 백화점을 방문한 손씨는 래쉬가드를 구입했다.

평균 기대수명 100세시대로 접어들면서 활발한 소비 활동과 자신을 위해 투자하는 중장년층인 이른 바 ‘블루시니어(Blue senior)’가 늘고 있다.


블루 시니어는 외모와 건강 관리에 관심이 높고 여가 활동도 활발히 참여하는 50대 이상 소비자들을 칭한다.


젊은이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래쉬가드·서핑수트 품목에서 50대이상 연령층의 구매 비중이 올해 들어서만 60~70%로 증가했다. 특히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중년 여성들의 래쉬가드 구매가 늘고 있다는 게 업계의 설명이다.


롯데백화점 광주점 김수영 엘르 샵매니저에 따르면 “재작년부터 중년여성 고객분들이 래쉬가드를 입기 시작하면서 매년 구매율이 증가하고 있으며 매장을 찾은 고객 10명중 9분은 무조건 구매하신다”며 “올해는 빅사이즈와 래쉬가드 내면에도 캡을 장착해 디자인이나 실용적 측면을 더욱 보강해 신제품들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해외여행이 급격하게 증가하면서 국내 정서와 시선에 대한 부담이 덜하다는 인식이 생겨 중년들에게도 어느새 수영복이 여행필수품으로 자리잡았다는 분석이다.


이처럼 수영복 수요의 연령대가 넓어지면서 업계에서는 다양한 디자인의 수영복들을 선보이고 있다.


비키니보다 노출은 줄였지만 허리 라인을 강조해 볼륨감을 돋보이게 하는 ‘모노키니’, 서핑할 때 입는 몸에 딱 붙는 기능성 의상으로 노출은 없지만 몸매 교정과 플라워·도트·지브라 등 화려하고 과감한 패턴으로 주목 받을 수 있는 ‘래쉬가드’, 튜브탑 상으로 배를 가려주는 ‘탱키니’,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와 비키니는 물론 래쉬가드와도 잘 어울리는 ‘하이웨스트’, 통통한 하체를 보완해 줄 수 있는 스커트와 팬츠 구성의 ‘3피스(piece)수영복’ 등이 있다.


롯데백화점 광주점 박지현 란제리·영트랜디 파트리더는 “수영복을 선택할 때 자신의 체형에 맞는 디자인과 사이즈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올 시즌은 다양한 디자인의 제품과 빅사이즈 상품도 준비해 고객들의 넓은 선택폭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준비했다”고 말했다.




신동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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