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클릭 e종목]현대건설기계, 대형굴삭기 성장세…목표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NH투자증권은 16일 현대건설기계에 대해 주력 제품인 대형굴삭기 시장 호조가 이어지며 이익성장이 지속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32만원에서 41만원으로 올렸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신흥국 대형굴삭기의 성장세가 지속될 것이란 전망이다. 유재훈 NH투자증권 연구원은 "30t 이상 대형굴삭기는 현대건설기계 매출에서 30%를 차지하는데 러시아, 알제리, 호주, 인도, 인도네시아 등 신흥국 시장에서 인프라·광산 개발에 필요한 대형 굴삭기 수요가 지속되고 있어 안정적 이익성장이 지속될 것"이라고 짚었다.


유 연구원은 "현대건설기계는 커밍스에서 고출력 엔진을 공급받고 있고, 유압기기는 자체 생산력을 갖추고 있어 캐터필라, 코마쯔 등 글로벌 회사들을 제외하면 30t 이상급 굴삭기의 성능측면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분석했다.


2분기 매출은 1분기 대비 6%, 전년 동기 대비 23% 성장할 것으로 추정했다. 영업이익은 컨센서스 479억을 8% 상회하는 실적 달성할 것으로 예상했다. 유 연구원은 "오는 8월까지도 일정물량이 확보된 상황으로 비수기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안정적 실적이 이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