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형민 기자] 프로축구 수원 삼성이 빅버드를 찾는 팬들의 편의를 위해 국내 프로축구단 최초로 모바일을 통해 간편하게 매점을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오더 시스템을 도입한다.
수원이 삼성카드와 손잡고 오는 18일 빅버드에서 열리는 수원, FC서울 간 슈퍼매치부터 서비스를 개시하는 스마트오더 시스템은 전자메뉴판 전문기업 유쉐프가 구축 및 운영을 담당하여, 모바일을 통해 주문 및 배달까지 이루어지는 혁신적인 O2O(온라인 투 오프라인) 서비스다.
스마트오더 서비스 이용을 원하시는 팬들은 먼저 각 게이트 및 매점에 설치된 QR코드를 통해 모바일 사이트에 접속하면 된다. 모바일 사이트를 통해 원하시는 매점 및 MD용품을 주문하신 후 결제를 완료하면 주문자에게 카카오 알림톡이 전송되며 신청하신 자리로 배달이 간다.
스마트오더 시스템은 빅버드를 찾는 팬들의 매점 이용이 주로 하프타임이 집중되면서 판매자와 팬 모두 겪었던 불편을 개선하기 위해 도입됐다.
스마트오더 시스템이 정착되면 주문이 온라인을 통해 효율적으로 분산되면서 팬들은 매점 이용을 위한 대기시간 없이 경기 관전이 가능하고 판매자도 하프타임 외 시간대의 매출이 증가되면서 모두가 윈윈하는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전망된다.
스마트오더 시스템 도입을 기념해 6~7월 빅버드 WN매장, WS매장, 광장매장에서 스마트 오더 서비스를 이용해 10000원 이상 결제 하시는 고객분들에게는 2000원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된다. 수원은 향후에도 빅버드를 찾는 팬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더욱 다채로운 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김형민 기자 khm19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