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마포구 ‘입찰 성공 노하우’ 교육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4초

15일 구청 시청각실서 ‘맞춤형 입찰정보 서비스’ 교육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마포구(구청장 박홍섭)가 15일 오후 2시부터 마포구청 4층 시청각실에서 입찰 전문가를 통해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맞춤형 입찰정보 서비스’ 교육을 진행한다.


‘맞춤형 입찰정보 서비스’는 지역에 소재한 기업을 위한 서비스로 입찰정보홈페이지(http://biz.mapo.go.kr )에 접속, 전국 각 기관(조달청 나라장터, 국방부, 한국전력 등)에서 추진하고 있는 시설, 물품, 용역 등 각종 입찰·낙찰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로 마포구는 2009년부터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또 가입 기업은 원하는 입찰정보를 미리 등록하면 문자로 관련 정보를 선택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고 관심 있는 입찰 내용도 별도로 관리할 수 도 있다.


구는 효과적인 응찰 요령 및 낙찰을 받기 위한 방법 등 입찰에 관한 전반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15일 구청 4층에 위치한 시청각실에서 입찰 전문가를 통한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내용으로는 ▲입찰 개요 및 절차 ▲입찰공고 및 용어 이해 ▲입찰의 계약방법 ▲복수예가방식에 의한 예정가격의 이해 ▲투찰금액 산정 및 적격심사 이해 ▲마포구 입찰정보서비스 이용방법 등 케이비드 주식회사 강현구 강사가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마포구  ‘입찰 성공 노하우’ 교육 입찰 실무교육
AD


이번 교육은 지역내 기업인 중 50명을 대상으로 하며 접수시간은 15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인터넷(http://biz.mapo.go.kr )이나 유선 ☏1644-9927 으로 신청할 수 있다.


더불어 ‘마포구 맞춤형 입찰정보서비스’에 가입한 기업은 입찰정보 고객지원센터 ☏1644-9927를 통해 입찰방법, 준비서류, 진행절차 등에 대한 입찰 관련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고 매년 실시하는 입찰정보교육에도 참여할 수 있다.


2017년 6월 현재 536개 업체가 ‘마포구 맞춤형 입찰정보서비스’에 가입해 이용하고 있으며, 134개 업체가 참여, 182건 762억원의 낙찰 실적을 올렸다.


교육과 관련 사항은 마포구 일자리경제과 ☏3153-8574 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입찰준비 단계부터 최종 투찰 방법까지 모든 과정을 알 수 있어 기업체 실무자가 참석하면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기업이 맞춤형 입찰정보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이용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며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한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