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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릭 e종목]매일유업, '상하목장' 브랜드 수익 개선세 기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24초

[아시아경제 박나영 기자]IBK투자증권은 분할 재상장되는 매일유업에 대해 상하목장 브랜드 등 고수익 제품군의 성장으로 실적이 개선될 전망이라며 목표가 11만원을 제시했다.


7일 김태현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올해도 커피음료, 상하목장 브랜드 등 고부가 제품 확대에 따른 실적 개선세가 유효할 것으로 판단된다"며 "분할 전 자회사로 인한 디스카운트 요인이 해소됨에 따라 매일유업 본연의 기업가치가 증대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올해 매출액은 전년 대비 4.8% 증가한 1조3912억원, 영업이익은 7.6% 증가한 744억원을 기록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특히 상하목장 프리미엄(유기농) 우유와 발효유의 영업이익 기여도가 높아지는 추세이다. 김 연구원은 "시장규모는 작지만 고급우유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음을 고려하면 시장 점유율이 90%에 달하는 상하목장 유기농 우유의 판매량 증가 및 수익성 개선세가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박나영 기자 bohena@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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