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B 프로듀서 진보가 프로젝트 ‘KRNB2’를 시작한다.
진보 측은 6일 0시 공식 사이트와 슈퍼프릭 SNS채널에 K-POP 리메이크 앨범 ‘KRNB2’ 티징 이미지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렸다.
공개된 이미지 속에는 ‘KRNB2’라는 진보의 프로젝트명과 함께 파트 1의 릴리즈 날짜와 시간이 담겨 팬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KRNB2’는 K-POP 히트곡들을 진보 특유의 색깔로 재해석해 리메이크하는 프로젝트로, 지난 2012년 시도한 ‘KRNB’를 잇는 두 번째 작품이다.
특히 전작과는 달리, 이번엔 국내를 대표하는 알앤비 보컬리스트들이 대거 참여해 규모감을 한층 키웠다.
볼륨감이 커진 만큼 ‘KRNB2’는 두 가지 파트로 나눠 발매될 예정이다.
한편 진보는 2011년 제8회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알앤비소울 음반 부문에 이름을 올렸으며, 2014년에는 제11회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알앤비소울 노래상을 수상한 알앤비 프로듀서 겸 싱어송라이터다.
꾸준한 음반 발매는 물론 빈지노, 이센스, 자이언티, 크러쉬, 피제이, 후디, 도끼 등과의 협업, f(x), 샤이니, 방탄소년단, 레드벨벳 등의 프로듀서로 맹활약하며 인기를 얻었다.
아시아경제 티잼 한승곤 기자 hs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