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천시, 우수 중소기업 단계별로 선정·육성한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유망중소기업, 비전기업, 중견성장사다리기업 등 3단계로 선정…지원기간도 3년→ 5년 강화

[아시아경제 박혜숙 기자] 인천시는 기술력이 우수하고 성장 잠재력이 높은 중소기업 45개사를 우수기업으로 선정해 '300만 도시 인천'을 이끌어 갈 선도기업으로 집중 육성할 방침이다.


시는 올해부터 우수기업을 기업규모(매출액 등)에 따라 3단계(유망중소기업, 비전기업, 중견성장사다리기업)로 선정하고 지원기간도 3년에서 5년으로 강화하기로 했다.

'유망중소기업'은 기술력이 우수하고 성장잠재력이 높은 소규모 중소기업을 선정하고, '비전기업'은 일정 규모 이상의 기업으로 보다 강한 중소기업을, '중견성장사다리기업'은 중견기업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고 혁신역량을 갖춘 중소기업을 선정한다.


시는 우수기업에 대해 경영안정자금을 단계별로 지원(한도 10억, 20억, 30억)한다.
아울러 인천시 지원사업(19개) 우대는 물론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인천시장 기업탐방(협회 추천), 우수기업 수여식, 우수기업 전담창구 운영 등 행정지원을 강화해 우수기업으로서 자긍심을 갖게 할 계획이다.


선정을 희망하는 기업은 다음달 14일까지 중소기업 맞춤형 원스톱 지원시스템(BizOK)홈페이지(bizok.incheon.go.kr)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거나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 기업SOS팀(032-260-0612)을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신청기업에 대해서는 서류심사와 현지평가 후 10월중 선정 심의위원회를 거쳐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