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베이코리아, 경남소방본부에 '열화상 추적 드론' 지원 전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1일 경남소방본부에 드론 및 신발건조기 등 지원 전달식
1인용 제설기 지원했던 강원 이어 열화상 추적 가능한 드론 경남에 지원

이베이코리아, 경남소방본부에 '열화상 추적 드론' 지원 전달 1일 경남 함안소방서에서 진행된 기탁물품 전달식에서 (왼쪽부터) 홍윤희 이베이코리아 커뮤니케이션부문 이사, 이갑규 경남소방본부장, 조홍래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 감사가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AD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오픈마켓 G마켓과 옥션, G9를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가 경남소방본부에 열화상 추적이 가능한 드론을 지원했다고 2일 밝혔다.

전달식은 전날 경남 함안소방서에서 진행됐으며, 드론을 포함해 신발건조기 등 소방관들에게 꼭 필요한 물품 10종을 후원했다. 특히 세계 1위 드론 제조사 DJI의 열화상 추적 가능한 드론을 지원해 소방관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백두대간 끝자락에 자리잡은 산악지역과 강, 해안선이 많은 경남 지역 특성을 감안해 수색 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달식에는 이갑규 경상남도 소방본부 본부장, 조홍래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 감사, 홍윤희 이베이코리아 이사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베이코리아는 올해 ‘영웅, 여기에(Here Hero)’ 콘셉트로 소방관 연간 지원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베이코리아 회원참여형 사회공헌기금인 G마켓 후원쇼핑, 옥션 나눔쇼핑 기금을 통해 연간 10억원을 후원한다. 소방동우회의 현장 방문조사를 바탕으로 실질적으로 필요한 물품을 제공해 소방관들의 근무환경 개선에 도움을 주고 있다. 지난 2월에는 눈이 많이 오는 강원 지역 특성을 고려해 강원소방본부에 제설기, 신발건조기, 세탁기 등을 제공해 호평을 받았다.


홍윤희 이베이코리아 커뮤니케이션부문 이사는 "소방의 본질은 출동이니만큼 실제 현장 소방관분들이 출동과 대기를 할 때 실질적으로 필요한 물품을 제공하자는 원칙이 있었다"며 "드론을 활용해, 인명구조, 수색작업 등 소방관들의 활동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