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임창민 15세이브' NC, 넥센에 이틀연속 승리

시계아이콘01분 05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고척=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프로야구 NC 다이노스가 넥센 히어로즈에 1점차 승리를 거두고 2연승을 달렸다.


NC(27승1무17패)는 24일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리그 넥센(22승1무22패)과의 경기에서 5-4로 승리했다. 넥센은 3연패에 빠졌다.

NC 선발 최금강이 5이닝 4피안타(1피홈런) 2볼넷 3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챙겼다. 최금강의 시즌 성적은 4승3패가 됐다.


넥센 선발 제이크 브리검은 KBO리그 두 번째 선발 등판에서 퀄리티 스타트(6이닝 3자책 이하)를 기록했으나 패전을 떠안았다. 브리검은 6이닝 11피안타 5실점(3자책)을 기록했다.

NC 타선에서는 4번 재비어 스크럭스가 5타수 3안타 1타점 2득점, 6번 모창민이 4타수 3안타 2타점으로 활약했다.


'임창민 15세이브' NC, 넥센에 이틀연속 승리 임창민 [사진= 김현민 기자]
AD


NC가 초반 기선 제압 후 중반 이후 막강한 구원진을 앞세워 승리를 지켜냈다.


NC는 1회초 공격에서 3점을 뽑았다. 1사 후 박민우의 안타와 나성범의 3루타로 가볍게 선취점을 뽑았다. 재비어 스크럭스가 중견수 쪽 적시타를 치면서 점수는 2-0이 됐다. 스크럭스는 넥센 중견수 박정음이 타구를 더듬는 사이 2루까지 진루했고 모창민의 안타 때 홈을 밟아 3-0을 만들었다.


넥센은 1회말 박정음의 몸 맞는 공과 서건창, 김하성의 볼넷으로 2사 만루 기회를 만들었으나 김웅빈이 1루 라인드라이브 타구로 아웃되면서 득점을 올리지 못 했다.


넥센은 2회말 공격에서 선두타자 김민성의 1점 홈런(4호)으로 추격에 나섰다.


하지만 NC가 3회초 다시 점수차를 벌렸다. 1사 후 스크럭스가 안타를 치고 진루했고 모창민이 2루타로 스크럭스를 불러들였다.


NC는 4회초에도 손시헌이 유격수 앞 내야안타로 진루 후 보내기 번트와 넥센 수비 실책으로 홈을 밟아 5-1로 달아났다.


넥센도 4회말 2점을 추격했다. 김하성과 김웅빈이 연속 안타로 무사 1, 2루 기회를 만들었고 NC 선발 최금강의 폭투로 한 루씩 진루했다. 2사 2, 3루에서 김규민이 2타점 적시타를 쳤다.


NC는 5회초 1사 1, 2루, 6회초 무사 1, 2루, 7회초 2사 1, 2루 기회를 계속 날리면서 달아나지 못 했다.


하지만 구원투수들이 넥센의 추격을 잘 막아내면서 승리를 지켜냈다. 넥센은 8회말 김웅빈의 1점 홈런(2호)으로 1점차까지 추격했으나 끝내 흐름을 뒤집지 못 했다.


NC 마무리 임창민은 9회초를 삼자범퇴로 막고 시즌 열다섯 번째 세이브를 거뒀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