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무역협회, 일본 취업알선 전문사이트' 잡재팬' 재오픈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무역협회, 일본 취업알선 전문사이트' 잡재팬' 재오픈 일본 취업알선 전문사이트 '잡재팬' 화면
AD


[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한국무역협회는 2000년부터 운영해 왔던 일본취업전문사이트 '잡재팬'을 개선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재오픈한 사이트는 구직자를 기존 일본 내 거주자에서 한국의 청년으로 확대하고 구인기업 역시 일본현지 한국기업과 일본기업으로 늘렸다. 또 검색기능과 메일링 기능을 추가해 맞춤형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했다.


IT, 회계, 무역, 호텔, 일반사무직, 이공계 등 구인 업종도 다변화했다. 이와 함께 일본 지자체와 에이전트, 국내 유관기관과 협력해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무역협회는 이번 잡재팬 재오픈을 통해 상시 채용알선시스템도 구축했다. 상반기에는 IT기업 온라인채용박람회, 하반기에는 일본 유망스타트업기업 온라인채용박람회를 개최하고 한·일간 화상면접도 지원할 예정이다.


박귀현 한국무역협회 도쿄지부 지부장은 "일본은 경기회복세와 함께 생산가능인구가 감소해 IT, 서비스업을 중심으로 인력부족이 심화되고 있다"며 "새로운 취업 돌파구로 일본취업에 한국청년들이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