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초 압둘라 살레흐 알 바자이 오토모티브와 신규대리점 계약 체결
판매 네트워크 재정비·사우디 현지 조립생산 라이선스 계약 등 사우디 본격 공략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쌍용자동차가 사우디아라비아 판매 네트워크를 재정비하고 본격적인 중동시장 강화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쌍용차는 지난 15일(현지시간) 사우디아라비아 수도 리야드에서 신규대리점 개설과 제품 출시 행사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쌍용자동차, 압둘라 살레흐 알 바자이 오토모티브, 주 사우디아라비아 한국대사관, KOTRA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 무역관 관계자 및 현지언론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쌍용차는 글로벌 판매 물량 확대와 신흥시장 확보를 위해 지난 2014년부터 사우디아라비아 시장 내 판매 네트워크 재정비 작업에 착수했다. 올해 초 압둘라 살레흐 알 바자이 오토모티브와 신규 대리점 계약을 체결했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 티볼리, 티볼리 에어(수출명 XLV), 뉴 스타일 코란도 C(수출명 코란도) 등을 현지시장에 선보였다.
양사는 대리점 개설을 통해 본격적인 제품 판매가 시작된 만큼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판매 네트워크 확충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한편 현지 시장에서의 쌍용차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힘쓸 예정이다.
앞서 쌍용차는 지난 2월 사우디아라비아 SNAM(Saudi National Automobiles Manufacturing Co.)사와 2020년부터 쌍용차의 프리미엄 픽업모델 Q200(프로젝트명)을 현지 조립생산하는 내용의 제품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SNAM사는 사우디아라비아의 국가 중장기 발전계획 '사우디 비전 2030'의 핵심사업인 자동차산업 육성 정책에 의해 자동차종합회사로 설립된 첫 자동차 회사다. 쌍용차는 사우디아라비아 시장 강화를 통해 중동시장에서의 성장 발판을 공고히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최종식 쌍용차 대표이사는 "최근 한국과 사우디아라비아 정부 간의 경제 협력방안이 긴밀하게 논의되고 있는 만큼 향후 자동차 분야에서의 성장이 매우 기대된다"며 "티볼리, G4 렉스턴 등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제품들을 통해 중동시장은 물론 전세계 시장에서 글로벌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전문업체로서의 입지를 다질 수 있도록 신시장 개척, 판매 물량 확대 등에 계속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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