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2017국제농업박람회, 나주시가 돕는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15일 박람회 사무국과 협력 지원 간담회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라남도가 160여일 앞으로 다가온 2017국제농업박람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나주시와 적극 협력키로 했다.

(재)전라남도국제농업박람회 사무국은 15일 나주시청에서 이기춘 나주시 부시장을 비롯한 나주시 관련 부서 과장과 박수철 사무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갖고 박람회 추진상황, 나주시의 지원계획, 부서별 애로사항 등을 논의했다.


나주시는 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총 15개 부서에서 20개 과제를 추진한다. 입장권 사전 예매와 홍보 강화, 나주시립예술단 공연 등 문화행사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나주시 연계 관광 활성화, 박람회장 노선버스 운행, 박람회장 방역·소독 지원, 식품·공중 안전관리 강화 등에도 적극 나선다.

2017국제농업박람회는 20개 나라 380개 기관·단체·기업이 참가한다. 45만 명의 관람객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박람회 기간 동안 참가자를 비롯한 운영요원, 관람객들이 나주를 찾아옴에 따라 지역 인지도 상승 및 숙박, 음식, 관광 분야에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수철 사무국장은 “나주시의 적극적 지원은 박람회 성공 개최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박람회 추진 시 나주 지역경제에 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17국제농업박람회는 오는 10월 26일부터 11월 5일까지 전라남도농업기술원 일원에서 ‘농업이 세상을 바꾼다’라는 주제로 11일간 열린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