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LG전자가 전략 스마트폰 'G6'를 중남미, 아시아 등 신흥시장에 확대 출시한다.
11일 LG전자는 브라질 3대 이동통신사 비보(Vivo), 팀(TIM), 클라로(Claro)를 비롯한 31개 이동통신사를 통해 중남미 지역 주요 국가에 G6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중남미는 LG전자 스마트폰의 대표적인 신흥시장이다. 올 1분기 스마트폰 매출 실적이 전 분기 대비 23% 증가하는 등 최근 강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브라질은 한국, 중국, 베트남과 함께 LG전자 스마트폰의 4대 생산기지 중 한 곳이다. 하반기부터는 전략 스마트폰 중 처음으로 현지 판매되는 G6를 브라질에서 직접 생산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중남미와 함께 5월 중순까지 신흥시장인 인도, 싱가포르, 대만 등 아시아 지역과 아랍에미리트, 터키, 사우디아라비아, 남아프리카공화국 등 중동아프리카 지역에도 G6를 출시한다.
이로써 LG전자는 지난 4월 북미와 유럽 양대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과 러시아·CIS 지역 출시에 이어 중남미, 아시아, 중동 아프리카 등 신흥시장에서의 G6 출시를 확대한다.
G6는 18:9 화면비 5.7인치 풀비전 디스플레이, 진화된 듀얼 카메라, 매끈한 디자인 등으로 현지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또 G6는 군 작전 수행에도 충분한 탁월한 내구성과 국제 기준보다 훨씬 철저한 검증을 거친 배터리 안전성 등이 주목 받고 있다고 LG전자는 설명했다. G6는 낙하는 물론 고온 및 저온, 습도, 열충격, 염수분무까지 총 14개에 달하는 미국 국방부 인정 테스트를 통과해 군사 표준 규격 'MIL-STD 810G'을 획득한 바 있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