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NBA 클리블랜드 동부지구 결승 선착…보스턴은 2승2패

시계아이콘00분 3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NBA 클리블랜드 동부지구 결승 선착…보스턴은 2승2패 르브론 제임스 [사진= 르브론 제임스 페이스북]
AD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미국프로농구(NBA) 2년 연속 우승을 노리는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가 동부지구 결승에 진출했다.

클리블랜드는 8일(한국시간) 캐나다 토론토 에어 캐나다 센터에서 한 2016~2017 NBA 동부지구 플레이오프(PO) 2회전(7전 4승제) 네 번째 경기에서 홈팀 토론토에 109-102로 이겼다. 클리블랜드는 4승무패로 결승 진출을 확정했다.


르브론 제임스가 3점슛 다섯 개 포함 35점을 넣었고 리바운드 아홉 개와 도움 여섯 개를 기록했다. 카이리 어빙도 27득점 5리바운드 9도움 4가로채기로 활약했다.

클리블랜드는 PO 1회전에서도 인디애나 페이서스를 시리즈 전적 4승무패로 물리쳤다. 클리블랜드는 NBA 역사상 최초로 두 시즌 연속 PO 1·2회전을 8전 전승으로 통과한 팀이 됐다. 또 지난 시즌 우승 팀이 플레이오프에서 8연승을 거둔 것도 처음이다.


제임스는 마이애미 히트 시절을 포함해 7년 연속 소속팀을 동부지구 결승에 올려놓았다.


클리블랜드는 보스턴 셀틱스와 워싱턴 위저즈전 승자와 챔피언결정전 진출을 놓고 맞붙는다. 워싱턴은 이날 미국 워싱턴 D.C에서 한 PO 네 번째 경기에서 보스턴에 121-102로 이겼다. 워싱턴은 보스턴과 2승2패를 기록해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정규리그에서 동부지구 2위를 한 클리블랜드가 3위 토론토를 쉽게 물리친 반면 1위 보스턴은 4위 워싱턴을 상대로 고전을 면치 못 하고 있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