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곡성군, 세계장미축제 연인들을 위한 축제로 꾸민다

시계아이콘01분 06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곡성군, 세계장미축제 연인들을 위한 축제로 꾸민다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오는 5월 19일부터 28일까지 열흘 동안 섬진강 기차마을에서 제7회 곡성세계장미축제가 개최된다.

‘향기, 사랑, 꿈’ 이라는 주제와 ‘수천만송이 세계명품장미, 그 동화속으로’ 라는 의미를 담아내는 장미와 동화의 특별한 콘셉트를 자랑한다.


곡성세계장미축제는 수많은 연인들이 찾아오는 5월의 대표적인 꽃 축제로 잘 알려져 있다. 결혼을 주제로 젊은 커플 연인들이 좋아하고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즐거운 프로그램과 다양한 웨딩 포토존이 기다린다.

장미공원내 유리온실은 실내 웨딩스튜디오로 꾸며진다. 관엽식물과 함께 천정에서 내려오는 행잉꽃볼, 장미 부케꽃, 우드볼 등을 달아내 연인들 포토존 장소로 제공된다.


행잉꽃볼 아래는 작은 피아노와 오선지 악보가 있어 피아노를 치면서 사랑의 노래를 부르며 ‘나와 결혼해 줄래’ 라고 속삭일 수도 있다. 유려한 커튼벽 앞에서 분홍색 미니스쿠터를 타고, 귀여운 선글라스 고글과 부케꽃을 들고 흠뻑 커플자랑에 빠진다. 키작은 나무의자에 나란히 앉아 사랑의 손하트로 귀여움을 뽐낸다.


잔디광장은 축제기간동안 날마다 작은 결혼식이 진행된다. 장미여관의 ‘성혼선언가’ 노래와 음악에 맞춰 버진로드길 웨딩마치 등 프리웨딩이 진행된다. 관람객들이 현장에서 신청해 작은결혼식을 경험해 볼수 있다. 버스킹 축하 노래도 함께한다.


또한 웨딩카 포토존이 운영된다. 예쁜 리본꽃으로 장식된‘BMW MINI’ 컨버터블 웨딩카와 ‘HONDA’ 분홍색 스쿠터가 연인들을 기다린다. 주말에는 웨딩카옆에서 프로레이싱걸과 사진을 같이 찍을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주어진다. 느티나무숲은 작은 웨딩숲으로 조성된다. 나무와 나무들 사이에는 예쁜 가랜더가 봄바람에 하늘하늘 펼쳐진다. 장미꽃볼과 수국꽃볼은 예쁜 리본줄 아래 꽃바람 그네를 탄다.


오는 5월 20일 토요일에는 특별한 행사을 준비하고 있다. Holic, 장미향 시가지 퍼레이드가 펼쳐진다. 일상에서 볼 수 없는 고급스런 오픈된 슈퍼카가 퍼레이드 참여한다. 포르쉐와 R8 슈퍼카에 타고 행진할 예쁜 여주인공과 매인 플로이드카를 타고 행진할 연인커플의 참가신청을 5월10일 까지 받는다.


벌써, 서울에서 커플연인 1쌍이 웨딩오픈카에 주인공으로 참여를 신청해와 그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관광문화과(061-360-8216)로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곡성세계장미축제는 연인들이 좋아하는 축제들로 꽉 짜여져 있다. 싱그런 바람이 불어오는 5월에는 치밀한 유혹들이 속삭이는 고혹스런 장미향이 있는 곡성으로 가자. ‘사랑은 쉼없는 밀당’, 5월 장미전쟁은 이미 시작되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 25.11.1809:52
    홍장원 "거의 마무리 국면…안타깝기도"
    홍장원 "거의 마무리 국면…안타깝기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마예나 PD 지난 7월 내란특검팀에 의해 재구속된 윤석열 전 대통령은 한동안 법정에 출석하지 않았다. 특검의 구인 시도에도 강하게 버티며 16차례 정도 출석 요청에 응하지 않았다. 윤 전 대통령의 태도가 변한 것은 곽종근 전 육군 특수전사령관이 증인으로 나온 지난달 30일 이후이다. 윤 전 대통령은 법정에 나와 직접

  • 25.11.0614:16
    김준일 "윤, 여론·재판에서 모두 망했다" VS 강전애 "윤, 피고인으로서 계산된 발언"
    김준일 "윤, 여론·재판에서 모두 망했다" VS 강전애 "윤, 피고인으로서 계산된 발언"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1월 5일) 소종섭 : 이 얘기부터 좀 해볼까요? 윤석열 전 대통령 얘기, 최근 계속해서 보도가 좀 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국군의 날 행사 마치고 나서 장군들과 관저에서 폭탄주를 돌렸다, 그 과정에서 또 여러 가지 얘기를 했다는 증언이 나왔습니다. 강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