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식음료업계, 황금연휴 소비자 집객 위한 '페스티벌 마케팅' 펼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34초

나들이객 겨냥한 축제 및 행사 봇물

식음료업계, 황금연휴 소비자 집객 위한 '페스티벌 마케팅' 펼쳐
AD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5월은 가정의 달이자 엄청난 황금연휴가 예정되어 있다. 오는 5월9일까지 근로자의 날, 석가탄신일, 어린이날, 대통령 선거까지 징검다리 휴일이 이어져 최대 11일 간의 황금연휴를 즐길 수 있다.


이에 식·음료업계에서는 황금연휴 특수를 겨냥해 친구, 연인, 가족 단위 나들이객을 겨냥한 다양한 축제 및 행사를 진행하며 소비자들의 발걸음을 유혹하고 있다.

식품업계의 한 관계자는 “최근 화창한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황금연휴까지 겹치면서 나들이 고객들을 잡기 위한 업계의 노력이 이어지고 있다”며 “이번 연휴 기간 동안 진행되는 다양한 행사들을 통해 침체된 소비문화가 다소 해소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친구·연인과 즐기는 페스티벌, 입도 즐거워지는 시간= 청춘들이 기다리던 흥겨운 페스티벌 시즌이다.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풍부함은 물론 다양한 맥주와 맛있는 음식까지 준비되어 많은 이들의 발길을 모을 예정이다.

프링글스는 황금연휴를 맞이해 프링글스 또띠아 콘칩과 함께 맥주를 마시며 멕시칸 밴드 공연까지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오는 5월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선보인다.


프링글스는 서울 코엑스 G20 광장 및 SM타운 광장 일대에서 총 10일간 열리는 맥주 축제 ‘그레이트 코리안 비어 페스티벌’에 참여해 또띠아 룰렛 게임부터 멕시칸 밴드 퍼포먼스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입과 눈, 그리고 귀까지 즐거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먼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사용이 활발한 젊은 세대를 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행사장 내 프링글스 부스에서 인증샷을 찍고 개인 SNS에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고 프링글스 코리아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를 클릭하면 프링글스 또띠아 콘칩이 풍성하게 담긴 스낵박스를 제공한다.


맥주애호가들을 위해 맥주 안주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매일 6회씩 진행되는 ‘또띠아 룰렛 게임’은 게임 진행자가 ‘프링글스’를 외치면, ‘또띠아’로 화답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또띠아의 본고장인 멕시코의 악단 마리아치 밴드 ‘인티’는 페스티벌의 분위기를 한껏 돋워 입과 눈 그리고 귀도 즐거운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육가공 식품 기업 진주햄도 그레이트 코리안 비어 페스티벌에 참가한다. 진주햄은 축제에 참가해 브랜드 공간을 마련하고 크래프트 맥주와 어울리는 육공방 후랑크 스틱과 순대의 풍미를 매콤하게 담아낸 통순대핫바를 선보인다.


이외에도 달콤한 팬케이크에 짭조름한 소시지를 곁들인 팬케익 래퍼 세트, 매콤한 닭다리세트, 닭다리와 통순대핫바 그리고 소시지 스틱 2종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스페셜 세트 등 다양한 세트 메뉴를 즐길 수 있다.

식음료업계, 황금연휴 소비자 집객 위한 '페스티벌 마케팅' 펼쳐


◆유아, 초등학생 자녀를 위한 행사, 먹거리도 풍성= 가정의 달을 맞이해 아이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이벤트도 다양하다. 아이들의 관심사에 맞는 행사를 살펴보고 찾아간다면 그와 어울리는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SPC그룹은 지난해에 이어 국내 최대 아트토이 행사인 아트토이컬처 2017를 공식 후원한다. 5월3일부터 7일까지 코엑스 B홀 전시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SPC그룹은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등의 가정의 달 제품을 판매하는 식음부스와 해피포인트 VR(가상현실)게임을 할 수 있는 체험존을 마련한다.


풀무원 김치박물관 ‘뮤지엄김치간’은 가정의 달을 맞아 5월2일부터 31일까지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우선 5월 한달간 2인 이상 뮤지엄김치간을 방문하는 모든 관람객에게 입장료를 50% 할인해 주고, 5월5일 어린이날 미취학 아동 및 초등학생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CJ푸드빌의 패밀리 레스토랑 브랜드 빕스는 ‘VIPS Fiesta 2017’을 진행한다. 빕스는 피에스타 기간에 맞춰 샐러드바를 ‘월드푸드마켓’ 콘셉트로 재단장하고 스패니시 바베큐를 출시하는 등 메뉴를 대폭 강화하고 고객 행사도 진행한다. 5월1일부터 매장을 찾는 어린이 중 선착순 6만5000명에게 ‘키즈 프리패스’를 증정한다. 해당 프리패스를 소지한 어린이는 재방문 시부터 8월 31일까지 횟수에 관계없이 샐러드바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하림은 5월부터 전국 방방곡곡 소비자를 찾아가는 제품 체험 및 시식회 하림 푸드트럭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