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미분양 제로' 의정부서 내 집 마련 '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6초

'미분양 제로' 의정부서 내 집 마련 '찜' e편한세상 추동공원2차
AD


탈서울화가 지속되면서 경기 북부권이 살기 좋은 주거지로 꼽히고 있다. 최근 연이은 교통호재와더불어 여의도 공원의 5배가 넘는 대형 공원이 조성되는 등 점차 안정적인 인프라가 형성되고 있다는 평가다. 특히 신곡동이 최근 대규모 개발호재에 힘입어 발전하고 있다.

실제로 대림산업이 지난해 10월 경기 의정부시 신곡동에서 분양한 e편한세상 추동공원은 1461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3396건이 접수되면서 평균경쟁률 2.32대 1로 순위 내 마감한데 이어 일주일 만에 완판됐다.


이렇다 보니 1차에 이어 오는 5월 추동공원1블록에서 분양하는 ‘e편한세상 추동공원2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 단지는 1차와 함께 총 3334가구의 대규모 브랜드타운을 형성하며 주택 수요자들의 기대를 받고 있다.

의정부시는 새 아파트에 대한 기대감이 높은 만큼 미분양 가구 수도 적은 미분양 청정지역이라는평이다. 지난 2월말 기준 경기도 31개 시ㆍ군 미분양 가구 수가 10가구 미만인 지역은 의정부, 과천, 수원 등 11개 지역에 불과할 정도로 희소하다.


최근 서울 강남권과 연결되는 지하철 7호선 연장선이 정부의 예비 타당성 조사를 통과해 진행 중이며, 구리~포천 간 민자고속도로도 올해 6월 개통을 앞두고 있다. 또한 총 사업비만 1조7000억원에 달하는 복합문화융합단지가 2020년 말 완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며, 직업체험 테마파크인 ‘나리벡 시티’가 2019년 착공될 예정이다.


e편한세상 추동공원2차는 지하 4층~지상 29층, 14개동, 전용면적 59~140㎡, 총 177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단지는 의정부 민간공원 특례 2호 사업으로 추진되는 생태공원 내 부지에 들어서는 아파트로 다양한 산책로와 운동ㆍ놀이시설, 전망대 등이 있어 쾌적한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의정부 경전철인 새말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의정부~구리~천호를 연결하는 43번 국도가 단지 옆을 지나는 등 편리한 교통환경을 갖췄다. 단지 인근의 의정부 IC를 이용하면 서울외곽순환도로까지 빠르게 진입할 수 있으며, 의정부 버스터미널이 가까워 서울 및 전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의정부 도심권에 위치해 홈플러스, 롯데마트, 백병원, 경기도청 북부청사 등 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의정부역 인근에 있는 신세계백화점, CGV 등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도보권에서 통학할 수 있는 새말초와 가까운 거리에 신곡중, 영석고, 의정부 과학도서관 등이 위치해 있어 교육환경까지 우수하다.


e편한세상 추동공원2차는 현재 현장전망대를 운영 중이며, 오는 5월 14일까지 휴일 없이 오픈할 예정이다. 상담을 받을 경우 예비당첨 이후 잔여세대 발생 시 동호수를 최우선으로 선택할 수 있는 'e-First CARD‘를 발급하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수요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모델하우스는 의정부시 호원동 313-21번지 일대에 5월 중 개관할 예정이며 단지는 2020년 8월 준공예정이다.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