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60인치 LED TV 첫선, 거실TV 꿰차겠다"

시계아이콘01분 03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강소기업 CEO를 만나다 - 김영배 티베라 대표
대기업 제품 절반 가격 경쟁력


"60인치 LED TV 첫선, 거실TV 꿰차겠다" 김영배 티베라 대표가 티베라의 UHD TV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정동훈 기자] "올해 60인치 이상 LED(발광다이오드) TV를 처음 선보입니다. 대기업ㆍ외국 회사 제품의 전유물이었던 거실, 안방 TV를 꿰차겠습니다."


지난 26일 인천 청천동 티베라 본사에서 만난 김영배 대표는 자신감에 차 있었다. 2007년 티베라를 창업한 이후 10년 동안 살아남았고, 그동안 고객의 믿음을 얻었다는 점에서다.

티베라는 올해 대형 TV 시장에 도전한다. 65~98인치 사이즈의 대형 TV 4종을 잇따라 론칭한다. 거실, 안방에 놓는 '메인 TV'를 티베라 제품으로 바꾸겠다는 청사진이다. 김 대표는 "티베라는 거품이 없는 제품"이라며 "화면분할(PIP) 등 소비자가 선택하지 않는 기능을 제외해 가격을 대기업ㆍ외국 제품에 비해 절반 이상 내렸다"고 밝혔다. 그는 실속형 소비자들이 대형TV에서도 티베라를 선택할 것이라고 봤다.


가격뿐만 아니라 품질도 뒤지지 않는다. 주요 부품은 모두 글로벌 기업의 제품을 쓴다. LED 패널은 삼성ㆍLG, 대만 AUO 제품을 쓴다. 백라이트는 일본 샤프, 메인보드 칩셋은 대만 엠스타 제품을 활용하고 있다. 여기에 티베라만의 간결한 회로 설계와 조립 공정을 거쳐 제품이 생산된다.


티베라는 그동안 '가성비 TV'로 인기를 끌었다. 사업 초기 홈쇼핑을 통해 소비자에게 다가갔고 AS서비스를 확대해 신뢰도를 높였다. 김 대표는 "2012년 GS홈쇼핑에 처음으로 제품을 소개한 후 200회가 넘게 방송했다"며 "2014년에는 중소기업 TV제품으로는 최초로 전 홈쇼핑에서 방송했다"고 밝혔다.


현재는 판로를 다변화해 온라인에서 30%, 홈쇼핑 30%, 가전제품 매장과 상업용(노래방, PC방 등) 시장에서 40%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지난해 티베라는 12만대 TVㆍ컴퓨터 모니터를 생산해 2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AS(사후서비스) 확대로 고객 신뢰를 얻었다. 전국 180개 TV 수리점과 제휴를 맺고 '당일 수리' 서비스를 선보였다. 김 대표는 "중소기업 TV도 믿을 수 있다는 인상을 강하게 남기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어 "노래방ㆍPC방에 티베라 제품이 많이 판매됐는데 TVㆍ모니터가 고장이 나면 하루 3만~4만원의 손실이 생긴다"며 "일반고객뿐만 아니라 소상공인들을 위한 서비스"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올해 대형TV 제품이 3만대 이상 판매될 것으로 보고 있다"며 "올해 매출 30% 확대가 목표"라고 밝혔다.




정동훈 기자 hoon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