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 문화·관광자원 활용 "다정(情)다감(感) 광주 컬러링 여행" 출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빛고을 광주의 따뜻한 매력과 함께 ‘힐링 여행’ "


광주 문화·관광자원 활용 "다정(情)다감(感) 광주 컬러링 여행" 출판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의 문화와 관광자원을 활용한 다정다감 스토리텔링 DIY북이 출판되었다.

‘다정다감 스토리텔링 DIY북’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공모 사업인 '2016지역특화콘텐츠개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광주광역시의 지원을 받아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고 에스마이스연구원(주)과 ㈜유오케이가 협업하여 제작한 콘텐츠다.


무등산,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양림동 근대역사문화마을 등 광주의 다양한 문화·관광자원을 스토리텔링 한 27곳을 컬러링·스크래치 북 콘텐츠로 개발하였고, 미디어아트 10개 작품도 선보였다.

컬러링북은 색을 칠할 수 있게 그림을 묶어 놓은 책이고, 스트레스 해소용으로 많이 쓰이는 스크래치북은 미리 도안이 그려져 있어 따라 긁기만 하면 그림이 완성되는 책이다.


이번 출판 기념으로 다정다감 광주컬러링여행 공모전도 진행된다. 책 속의 콘텐츠를 아름답게 채색한 뒤 사진 또는 스캔하여 페이스북에 업로드하면 된다. 우수한 작품 가운데 대상은 30만 원을, 금상은 10만 원을 지급한다. 기간은 4월 20일부터 6월 20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다정다감 홈페이지(www.djdg.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이정현 원장은 “다정다감 광주컬러링여행은 관광객을 유치하는 차별화된 콘텐츠다. 지역의 콘텐츠가 지역발전을 위해 쓰이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