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식 찾는 소비자들의 아침 대용식으로 인기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레저활동을 하는 인구가 증가하면서 에너지바 등의 간식시장도 덩달아 커지고 있다.
20일 오리온은 ‘닥터유 에너지바’ 매출액이 레저 붐을 타고 8년 만에 7배 성장했다고 밝혔다. 출시 첫해인 2009년 50억 원 대비 지난해 350억 원을 기록했으며 연평균 성장률은 35%에 달한다.
오리온은 자전거, 등산, 마라톤 등 레저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닥터유 에너지바가 운동 전후에 먹는 ‘레저활동 필수품’으로 자리잡았다고 분석하고 있다. 마라톤, 농구 등 다양한 스포츠 행사와 연계한 마케팅활동도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는 평가다.
닥터유 에너지바는 간편하게 아침식사를 해결하는 젊은층들에게 ‘아침대용식’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닥터유 에너지바는 ‘영양설계’ 콘셉트를 기반으로 2009년 출시됐다.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먹기 편하면서 한 끼에 필요한 영양소까지 두루 담고 있는 것이 특징. 다양한 견과류, 과일, 시리얼 등 엄선한 원료에 지방을 태워 에너지로 만들어주는 L-카르니틴과 근육강화에 도움이 되는 단백질이 들어 있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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