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여수광양항만공사, 동반성장 상생혁신지원단 출범

시계아이콘00분 46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여수광양항만공사, 동반성장 상생혁신지원단 출범 13일 광양항 월드마린센터에서 열린 '동반성장 상생혁신지원단 협약식'에서 배병춘 여수광양항만공사 경영본부장(왼쪽에서 세번째)이 김옥선 한국산업단지공단 여수광양지사장(왼쪽에서 두번째), 최용석 여수산단기술부장협의회장(왼쪽에서 네 번째)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AD


"중소기업과의 상생으로 경쟁력 및 역량 강화에 기여"
"산업단지공단, 여수산단기술부장협의회와 지원단 운영"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여수·광양항을 거점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중소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한 ‘상생혁신지원단’이 출범해 본격 가동된다.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방희석, 이하 공사)는 13일 광양항 월드마린센터에서 한국산업단지공단 여수광양지사(지사장 김옥선), 여수산업단지기술부장협의회(회장 최용석)와 함께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혁신지원단’발대식을 가졌다.

상생혁신지원단은 공사의 '17년도 동반성장 핵심사업으로 한국산업단지공단, 여수산단기술부장협의회(30개사)와 함께 중소기업과의 상생 방안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지원단은 여수·광양항에서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중소기업 애로사항 해소, 기업경쟁력 향상, 연구사업 발굴 및 공동지원 등 7가지 분야에서 중소기업을 적극 지원한다.


공사는 이날 발족식을 시작으로 상생혁신활동에 참여할 여수·광양만권 중소기업을 발굴해 중소기업 경쟁력 및 역량강화 지원을 본격 시작한다고 설명했다.


이 자리에서 김옥선 한국산업단지공단 여수광양지사장은 “공단은 산업단지 내 중소기업 지원 사업을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면서 “공사와 함께 실시하는 상생혁신지원단의 동반성장 시너지 효과가 중소기업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최용석 여수산단기술부장협의회 회장은 “기술부장협의회는 여수산단의 대기업 및 중소기업의 소통과 공유를 위한 협의체”라며 “여수·광양항이 활기찬 산업현장이 될 수 있도록 여수·광양항 발전에 일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여수산단기술부장협의회는 LG화학, 한화케미칼 등 여수산업단지에 입주한 대기업 및 중소기업 30개사의 소통협의체이다.


배병춘 공사 경영본부장은 “공사가 보다 주체적으로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추진하기 위해 상생혁신지원단을 설립, 운영에 나선 것”이라며 “공단과 여수산단기술부장협의회 회원사들과 함께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공생하고 발전할 수 있는 효율적이고 현실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