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신라免 모바일앱 '인천공항 길찾기' 기능 도입

시계아이콘00분 3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인천국제공항 매장 길 찾기서비스 도입
GPS·비컨 기능으로 현재 위치 확인, 면세품 인도장 등 길안내
모바일 인도장 대기표 발급

신라免 모바일앱 '인천공항 길찾기' 기능 도입
AD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모바일 쇼핑족이 늘어나면서 면세점 모바일 앱도 진화하고 있다.

신라면세점은 5월 황금연휴 출국하는 여행객을 위해 모바일 앱에 ‘인천국제공항 매장 길 찾기’ 기능을 새롭게 도입했다고 30일 밝혔다.


인천국제공항 매장 길찾기 기능은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한 고객이 면세품 인도장과 브랜드 매장, 안내데스크, 탑승구 등 원하는 목적지까지 가장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경로를 안내해주는 내비게이션 서비스다.

신라면세점 모바일 앱을 통해 ‘인천국제공항 매장 길 찾기’ 기능을 실행하면 ‘GPS(위성위치확인시스템)’와 ‘비컨(블루투스 기반 근거리 통신 기술)’기술을 통해 인천국제공항 내에서 현재 자신이 있는 곳을 지도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신라면세점은 지난해 품절상품 재입고 알림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연계 로그인, 음성검색, 푸시알림서비스, 쇼핑정보 공유 커뮤니티 신설, 모바일 인도장 대기표 발권 등의 서비스를 새로 론칭한바 있다.


모바일 인도장 대기표 발권 기능은 모바일 앱을 통해 면세품 인도장의 대기인원 수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대기표도 발권할 수 있는 서비스로, 면세품 인도장에서 줄을 서느라 다른 면세 쇼핑을 하지 못해 불편을 겪었던 고객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