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즈 펫케어 고양이사료 브랜드 위스카스(Whiskas)가 웹툰 작가 김진과 함께 웹툰 '오늘도 고양이답게'를 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오늘도 고양이답게'는 대표작 '나이스진타임', '오늘 밤은 어둠이 무서워요' 등을 연재한 김진 작가가 1년여만에 선보인 고양이키우기 생활툰이다.
앞서 공개된 1,2화에서는 작가가 고양이 연구소인 영국 월썸연구센터에 초대 받은 에피소드와 함께 영국 방문의 기대감과 설렘을 전했다면, 내일 오픈 되는 3화에는 런던 히드로공항에서 겪은 에피소드가 담긴다.
김진 작가는 "영국 월썸연구센터를 방문할 수 있어 영광이었다"며 "최대한 객관적인 시각으로 여기서 보고 배운 유용한 정보들을 독자들에게 아낌없이 공유하며 마지막화까지 잘 마무리하겠다"고 전했다.
최선영 위스카스 마케팅 상무는 "고양이집사들이 김진 작가의 웹툰에 큰 호응을 보여 줘 매우 감사하다"며 "고양이키우기에 대한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김진 작가는 남은 5화 동안 현지 여행 스케치 외에도 월썸연구센터에서 배운 고양이키우기 팁과 고양이사료 선택 및 급여법에 대해 전할 예정이다.
디지털뉴스본부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