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강구귀 기자] 한화생명이 20대 대학생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찾는 ‘제 2회 한화생명 대학생 보험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공모전은 대학생들의 아이디어를 통해 시장친화적인 상품을 개발하고,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는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지난해 12월 5일부터 약 4주 동안 총 5만887명(일 평균 1414명)이 공모전 홈페이지를 방문했고, 288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되는 등 대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서면심사와 PT 동영상 심사를 거쳐 최종 6개팀이 선발 돼 63빌딩에서 마지막 프리젠테이션 경연을 펼쳤다.
대상은 청춘맑음팀의 ‘엄마의 선물’이 선정됐다. ‘엄마의 선물’은 모든 보험 업무를 모바일로 처리할 수 있는 모바일슈랑스 상품이다. 이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은 자녀가 원하는 직업을 입력하면 그 꿈을 실현하는 데 필요한 보험료를 제시해 준다는 점이다. 또 자녀의 생일 등 특별한 이벤트 시 모바일 터치 한번으로 추가납입 보험료를 선물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다.
최종 선발된 6개팀에는 대상(1개팀) 500만원 등 총 140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됐다. 향후 한화생명 입사지원시 대상 및 우수상 3개팀은 서류전형이 면제되고, 장려상 3개팀은 서류전형 시 가점의 혜택이 주어진다. 또 실제 보험상품으로 출시되면, 판매량(월납 초회보험료)의 1%를 적립해 대학생 또는 중증질환 아동 장학기금 등에 사용할 계획이다.
엄성민 한화생명 CPC전략실장은 "이번 공모전은 작년과 달리 주제를 생명보험에만 한정했음에도 1회 공모전 때보다 더 많은 관심을 받았다”며 "한화생명은 젊은 대학생 뿐 아니라 더 다양한 계층에서 보험 아이디어를 찾을 수 있는 프로그램들도 지속적으로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강구귀 기자 nin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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