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영종도 미단시티 카지노복합리조트 조성이 3월 16일이내 시저스코리아와 미단시티개발(주) 간 1단계 사업부지 매입 계약을 체결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현재까지 LOCZ코리아는 이번 사업에 외국인직접투자(FDI) 500억 원을 비롯해 1천여억 원을 투자했으며 저평가된 미단시티의 개발계획이 가시화된다.
‘미단시티 그로브웨이’는 인천광역시 중구 운북동 1289번지, 미단시티의 최중심에 위치하고 단지바로 앞 중심상업지구가 있어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주)더그로브웨이는 점포겸용 단독주택용지 4만 3,117㎡, 총 96필지를 공급 중이다.
미단시티 그로브웨이는 점포겸용 주택용지로 지하1층과 지상1층에는 상업시설, 2~4층에는 주택을 지을 수 있는 땅으로 내집 마련과 임대수익을 동시에 실현할 수 있고 4층에 거주하면서 2~3층을 전세로 임대해 그 전세보증금으로 건축비를 충당하기 때문에 실제 투자부담을 덜 수 있다.
거주하면서 임대가 가능해 노후를 대비하려는 중장년층과 은퇴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고 단지 내 도로에 문화컨텐츠 행사가 가능해 인근지역의 수요 및 해외관광객의 유입도 예상된다.
미단시티 그로브웨이는 십자형 동선을 구축한 유럽형 테마거리를 조성하여 1층 근린생활시설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켰으며 입주자를 위한 친환경공원을 조성, 녹지 중심형 친환경 커뮤니티를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건축설계 및 디자인 컨설팅회사를 통해 고객들의 취향에 맞는 건축설계가 가능하며, 테라스, 브릿지 등 4층 이하 각기 다른 형태의 평면과 다양한 시설을 도입할 수 있으며 대지레벨차를 이용한 지하층 상가 및 차고 설계 등 자연 지형을 이용한 특화설계도 가능하다.
전 필지 남향 배치가 가능하게 택지를 조성하고, 넓은 마당, 텃밭, 화단, 수영장 조성이 가능하다. 또한 국제공항, 국제학교, 대규모 복합리조트를 원스탑으로 이용할 수 있다.
미단시티 그로브웨이는 지난 3월 개통된 인천공항철도 영종역과 불과 자동차로 약 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서울역(47.4km)까지 45분대에 이동할 수 있는 등 서울 도심으로의 출퇴근이 편리하다. 인천국제공항까지는 승용차로 15분 거리에 있다.
이외에도 인천대교, 영종대교,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등을 이용할 수 있고, 인천 영종도와 청라지역을 연결하는 개발사업인 제3연륙교가 재추진돼 향후 서울과 영종도 이동이 더욱 편리해진다.
(주)더그로브웨이는 단지관리 맡아 대지조성 후 게스트하우스 고객 및 상가방문객을 위한 단지홍보를 지속할 계획이다.
영종도 미단시티 내 단독주택용지(점포겸용) ‘그로브웨이’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3111-3번지(공항철도 운서역 인근)에 위치한다.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해당사업에 대한 확인이 가능하며, 자세한 상담은 전화문의가 가능하다.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