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리미엄 렌트하우스 선두주자, 차별화된 서비스로 부산 공략
- 지하철 경성대.부경대역 지하로 연결된 새 건물, 활발히 입주자 모집 중
“이름만으로는 생소한데 워낙 입지가 좋고 새 건물이라서 관심을 갖고 찾아봤어요. 그런데 배우 하석진씨가 광고하는 곳이고 서울에서도 히트를 쳤다고 하길래 다시 한번 보게 됐습니다”
‘리마크빌 대연’ 쇼룸에서 만난 대학생 K씨는 기숙사를 나와 되도록 안전한 오피스텔을 찾고 있던 중 공인중개업소와 지인의 추천으로 이 곳을 찾았다고 전했다.
‘리마크빌’은 개인이 임대하는 오피스텔이 아닌 부동산 전문기업인 kt estate가 입주, 관리를 도맡아 하는 임대전문 렌트하우스라는 점에서 임대차 시장에서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역세권 우수한 입지는 기본으로 신축 건물, 신속한 임대관리 등으로 서울에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곳으로 올해에는 부산까지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상황이다.
지난 1월 부산 남구 대연동 54-5 일대에서 문을 연 ‘리마크빌 대연’은 한창 입주자를 모집하고 있다.
신축 건물로 지하 6층~지상 20층, 총 546실(오피스텔 286실, 도시형생활주택 260실)로 구성되어 소형 오피스텔에서는 대규모로 조성되었다. 지하 2층~지상 2층에는 편의점, 유명 F&B(식음료), 글로벌 SPA브랜드가 입점할 예정으로 일대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동시에 주상복합 단지처럼 거주하면서 편의시설 이용이 편한 원스톱라이프가 가능하다.
부산의 번화가로 손꼽히는 지하철 경성대ㆍ부경대역과 접해 있어 인근으로 출퇴근하는 젊은 직장인들과 대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곳에서는 이미 입주를 완료한 서울 동대문과 영등포 사업지에서 검증을 받은 운영시스템이 도입된다. 입주자는 로비층 안내데스크와 3층 고객지원센터에서 룸클리닝대행, 세탁대행 등 다양한 서비스를 신청해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내에서 OA서비스(팩스ㆍ복사)도 가능해 긴급하게 서류작업이나 과제를 수행하기에 좋다.
기업이 임대업을 하는 만큼 각종 서류나 계약 관계가 투명하다. 개인이 운영하는 오피스텔 임대시장에서 문제가 발생했던 주소이전, 보증금 반환, 월세 소득공제도 무리 없이 처리된다. 또 BC우리카드에서 출시한 ‘리마크 제휴카드’를 이용하면 임대관리비 자동이체 전 월 실적에 따라 각종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내부는 전용 23~56㎡, 원룸 및 투룸으로 구성되어 있고 환기, 채광을 고려한 설계를 적용했다.
실내에 들어서면 생활하는 데 필요한 빌트인 가전이(전자레인지, 전기쿡탑(2구), 냉장냉동고, 드럼세탁기, 시스템에어컨) 갖춰져 있어 초기 입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붙박이 가구와 넉넉한 수납공간이 제공되어 방을 더 넓게 쓸 수 있다.
KT그룹의 강점을 이용해 기가(GiGA) 인터넷과 Wifi, IPTV(인터넷 TV) 서비스도 기본으로 적용돼 통신비를 절약할 수 있으며, ICT기술을 활용한 차 위치 찾기, 피트니스 건강 체크 솔루션, 스마트택배함ㆍ우편함을 도입했다.
입주를 고려 중인 수요자라면 층과 향, 타입, 면적에 따라 임대료가 달라 리마크빌 콜센터와 홈페이지, 인근 부동산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쇼룸은 부산 남구 대연동 54-5번지 건물 내에 있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