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 현대차는 지난 2월 국내에서 5만3113대, 해외서 28만8232대 등을 팔아 전세계 시장에서 총 34만1345대를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한 수치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8.7%, 해외 판매는 0.3% 증가한 수치다. 내수에선 그랜저 돌풍 효과를 봤고 해외시장에선 중국과 인도, 브라질 등 신흥시장에서의 현지 전략 차종 판매 호조가 실적을 견인했다.
먼저 내수시장을 보면 차종별로는 그랜저가 1만913대 판매(구형 764대, 하이브리드 159대 포함)되며 국내 시장 판매를 이끌었다. 신형 모델이 본격 판매에 돌입한 지난해 12월부터 2월까지 3개월 연속으로 1만대 판매를 돌파하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갔다.
이어 아반떼가 7353대, 쏘나타(하이브리드 336대 포함) 4440대 등이 판매돼 전체 승용차 판매는 전년 동기보다 16.2% 증가한 총 2만3950대가 팔렸다.
글로벌 브랜드 ‘제네시스’는 G80가 3578대, EQ900가 1210대 판매되는 등 총 4788대가 판매됐다. 레저용 차량(RV)은 싼타페 5997대, 투싼 3156대, 맥스크루즈 760대 등 전년 동기 대비 6.0% 감소한 총 9913대 판매를 기록했다.
해외 시장에선 국내공장 수출 6만3903대, 해외공장 판매 22만4329대 등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0.3% 증가한 총 28만8232대를 판매했다.
현지 전략 모델을 중심으로 중국과 인도, 브라질 등 신흥 시장에서의 판매 호조가 전체 해외 시장 판매 실적을 견인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올해는 선진시장의 성장정체가 본격화 되고, 신흥시장 또한 성장회복을 확실시 할 수 없는 상황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기본 역량을 강화하고 저성장 기조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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