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중기청, '2017 연구개발기획역량강화' 교육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중기청, '2017 연구개발기획역량강화' 교육 교육과정
AD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중소기업청은 오는 6일부터 인천지역을 시작으로 '2017년도 연구개발(R&D)기획역량강화 교육'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중소기업 임직원과 관련 단체를 대상으로 'R&D 기획→기술개발→사업화'까지 기업의 역량을 높임으로써 자발적인 기획 활동을 촉진하는 사업이다.


이 교육사업은 2014년에 시작해 지난해까지 총 3495명이 수료했다. 교육결과 전반적인 만족도는 3년 평균 86.9점에 달한다.

올해에는 오프라인 '정규과정'과 온라인 '기본과정'으로 나눠 운영한다. 12개 지방중기청에서 지역수요를 반영해 교육프로그램과 일정을 수립, 이달부터 11월까지 총 35회를 지역별로 운영할 계획이다.


정규과정은 R&D 단계별로 일반과정과 전문과정, 2개의 과정을 혼합한 종합과정으로 각 과정별 2일 집합교육 형태로 운영한다. 또 중소기업 관련 단체에서 회원사의 수요를 받아 희망하는 교육과정을 개발해 직접 찾아가는 방문형 교육도 운영한다.


기본과정은 시ㆍ공간적인 제약으로 집합교육 참석이 어려운 중소기업을 위해 연중 운영하는 온라인 과정(7시간)이다.


중기청 관계자는 "기업이 지속 가능한 경쟁력 확보를 위해선 R&D를 통한 신제품과 신기술 개발이 필요하다"며 "개발하고자하는 기술의 정보 확보와 철저한 사전 기획은 R&D·사업화 성공률을 높일 수 있는 여러 요인 중에 하나다"라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