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롯데리아가 국내 외식업계에서는 처음으로 리얼 월드게임 '포켓몬고'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체결로 롯데리아가 운영하는 7개 브랜드(롯데리아, 엔제리너스커피, TGI프라이데이스, 크리스피크림도넛, 나뚜루팝, 빌라드샬롯, 더 푸드 하우스) 매장에서 포켓몬고를 즐길 수 있게 됐다.
롯데리아의 국내외 7개 브랜드 2709개 매장 중 2459개 매장은 포켓몬을 잡을 때 필요한 ‘몬스터볼’과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포켓스톱’으로 지정, 250개 매장은 게임 사용간의 대결 장소인 ‘체육관’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롯데리아는 포켓몬고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수 있다.
한편 포켓몬고는 위치기반(LBS) 리얼 월드 게임으로 유저가 직접 포켓몬 트레이너가 되어, 포켓몬 출현 지역에서 포켓몬을 잡고 다른 유저와의 대결하는 현실 게임이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