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MWC D-7] 삼성전자 '갤럭시 탭S3' 스펙 총정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USB C 타입 포트·홈버튼 속 지문인식 스캐너·S펜·스냅드래곤820

[MWC D-7] 삼성전자 '갤럭시 탭S3' 스펙 총정리 갤럭시 탭S3 초청장
AD


[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갤럭시S8'이 다음 주 열리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2017)에 나타난다 해도 그건 60초짜리 비디오 형식일 거야."

삼성전자가 오는 27일 MWC2017에 참가한다. 그들의 손에 상반기 전략 스마트폰인 갤럭시S8은 없다. 하지만 빈손은 아니다. 삼성은 갤럭시S8 대신 '갤럭시 탭S3'를 공개할 예정이다.


19일(현지시간) 폰아레나 등 IT매체는 유출된 사용자 매뉴얼을 인용해 갤럭시 탭S3가 'USB C 타입 포트'와 홈버튼 속 지문인식 스캐너 등의 특징을 가졌다고 보도했다. 별도 저장공간이 없는 걸로 보아 S펜은은 내장되지 않는다. 별도 액세서리로 구매해야 한다.

눈에 띄는 점은 갤럭시 탭S3의 갤럭시노트7처럼 꺼진 화면 위에서도 메모를 할 수 있다는 사실이다. 꽤 실용적이다. 갤럭시 탭S3는 S펜을 스크린 위에 갖다 대면 각 단어를 번역할 수 있는 기능 등도 포함한다.


이 제품은 블루투스·롱텀에벌루션(LTE) 버전 등 2종으로 출시되며 국내에서는 3월 중순부터 자급제 방식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이전의 유출된 정보에 의하면 갤럭시 탭S3는 9.6인치 수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퀄컴 스냅드래곤 820 칩셉을 탑재한다. 1200만 화소 후면 카메라와 500만 화소 전면 카메라를 적용한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