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은평구 여성친화도시 주민리더단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도시·안전, 일·가정양립, 환경 ·건강, 소통 ·문화 분야 활동...20일까지 우편, 이메일, 팩스, 방문 등 접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구민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여성친화도시를 추진, 구민들의 다양한 요구와 의견 등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은평구 여성친화도시 주민리더단'을 모집한다.


은평구 여성친화도시 주민리더단 모집 김우영 은평구청장
AD

여성친화도시란 지역정책과 발전과정에 남녀가 동등하게 참여, 그 혜택이 모든 주민들에게 고루 돌아가면서 여성의 성장과 안전이 구현되는 도시로 구는 지난해 1월 여성가족부로부터 여성친화도시로 선정됐다.

여성친화도시 주민리더단으로 선발되면 도시 · 안전분야, 일 · 가정양립분야, 환경· 건강분야, 소통 ·문화분야 등 4개 분야에서 활동하게 되며, ▲성인지적 관점을 반영한 다양한 의견 제안 및 활동 ▲ 일상생활에서의 성별 불균형 요소 및 생활 불편사항 발굴 ▲ 여성친화도시 만들기 사업 추진 및 홍보 ▲ 은평구의 역사적 인물에 대한 홍보대사 역할을 하게 된다.


지원자격은 은평구에 있는 기관·단체(시설)를 비롯한 전문가, 기업인, 시민 등이며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20일(월)까지 우편, 이메일(ekhwang@ep.go.kr), 팩스(351-5616) 또는 직접 방문, 지원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총 30명이다.

구 관계자는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여성들의 자발적 참여와 의견 제시로 여성이 살기 좋은 도시, 은평구의 위상을 높이는데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