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동화그룹은 자동차 전문 포털사이트 '모클'에서 서비스 론칭 기념으로 백화점상품권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모클의 신규 서비스인 '찔러보기'와 '레알체크'와 관련한 퀴즈나 체험후기를 작성해 4행시 짓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다음 달 2일까지 행사를 진행한다.
찔러보기 서비스는 중고차 딜러에게 처음 연락하기 부담스러운 고객들을 위해 마련했다. 고객은 본인 정보의 비공개 상태에서 구매를 희망하는 차량에 대해 판매자에게 가격 할인을 요청할 수 있다. 이 때 판매자가 요청을 받아들이고 할인된 가격을 회신해서 이를 고객이 수락하면 그 때 판매자에게 고객의 연락처가 전달되는 구매 안전 서비스다.
레알체크는 관심있는 차량에 대한 사전 확인과 상태를 알고 싶은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다. 현장에서 촬영한 차량 영상을 방문 전에 제공해 주는 서비스다. 관심을 갖고 있던 차량에 대해 고객이 레알체크를 요청하면 '모클맨'이 직접 현장에서 해당 차량 영상을 촬영해 스마트폰에 영상을 전송해 준다. 중고차 허위매물에 대한 고객의 걱정을 매매단지에 방문하기 전에 원천적으로 없앨 수 있다.
모클은 지난해 11월 오픈했다. 중고차 시세 검색과 검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노주영 동화그룹 미래사업부문 부장은 "모클이 도입한 찔러보기와 레알체크는 고객이 매매단지에 직접 가지 않더라도 아무런 부담과 걱정없이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도록 돕는 안심 서비스"라며 "향후 새로운 신규 서비스들을 추가해 국내 대표적인 자동차 전문 포털사이트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