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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부, '현장'에 집중한다… 시·도교육청 직접 방문하며 소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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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11월부터 9개 교육청 방문…'현장' 중심 정책 추진
신학기 대비 교원 인사 조기 발령, 전자시스템 개선 등 현장 요구 수용ㄱ
23개 중점과제 적극 추진 계획


교육부, '현장'에 집중한다… 시·도교육청 직접 방문하며 소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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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교육부가 시·도교육청을 직접 방문하며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나선다.


교육부는 교육부차관 등 관계자들이 9개 시?도교육청을 직접 방문해 시·도의 의견을 듣고 소통하기 위한 '찾아가는 정책협의회'를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이를 통해 자유학기제 등 주요 교육정책에 대해 현장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문제점이나 개선사항 등 함께 해결 방안을 모색하며 현장 중심의 정책을 추진한다는 전략이다.


교육부는 이미 지난해 11월부터 서울, 경기, 부산, 대구, 대전, 세종, 경북, 전남, 제주 등 9개 교육청을 방문한 바 있다. 당시 각 교육청들은 그간 정책 추진과정에서 현장의 어려움에 대한 규제 완화 또는 시스템 개선, 지역의 현안사업 등 108개 과제에 대한 개선 또는 지원을 요청했다.


교육부는 지역 현안 예산 요청 등 즉시 개선 추진 또는 수용이 어려운 과제를 제외한 70개 과제에 대해 시·도교육청과 함께 개선에 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70개 과제 중 교원 2월 조기 전보, 총액식 예산 분배, 교권 확립 및 전자 시스템 개선 등 전체 교육청에 공통 적용되며 학교현장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23개 과제는 중점 추진과제로 선정하여 올해 안에 개선될 수 있도록 집중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교육부, '현장'에 집중한다… 시·도교육청 직접 방문하며 소통 신학기 대비 학교일정 변경안(제공=교육부)


교육부 관계자는 "현장의 어려움을 찾아 해소하는 것이 교육부의 본래 역할인 만큼 '찾아가는 정책협의회'는 교육부가 규제 중심에서 지원 중심으로 변하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찾아가는 정책협의회를 정례화하고 주요 정책 수립 시 현장 의견 수렴을 제도화하는 등 현장과 중심의 교육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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