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역적' 타이틀 영상 공개, 수묵화 속 강렬한 홍길동 눈빛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4초

'역적' 타이틀 영상 공개, 수묵화 속 강렬한 홍길동 눈빛 '역적' 타이틀 영상. 사진=MBC '역적' 타이틀 영상
AD


[아시아경제 송윤정 인턴기자] '역적' 타이틀 영상이 화제다.

29일 MBC 새 월화드라마 '역적:백성을 훔친 도적' 제작진은 첫방을 하루 앞두고 드라마의 타이틀 영상을 깜짝 공개했다.


사극의 분위기와 어울리는 수묵화 구성으로 된 영상은 화선지 위에 먹으로 그린 그림이 퍼져나간 뒤 고통받는 백성들의 모습과 그들을 짓밟는 양반들, 이에 맞서 일어나는 홍길동 패거리들의 모습이 이어진다. 마지막으로 극의 주인공인 홍길동의 얼굴이 수묵화로 그려지며 타이틀 로고가 등장한다.

드라마를 쓴 황진영 작가는 "인(仁)이 부재한 연산과 세상을 품을 만한 사랑을 지닌 홍길동의 비교로 사랑의 힘이 얼마나 강력한지를 이야기하고 싶다. 사랑이 실재하고 유용하고 현실적인 쓸모가 있는 가치라는 것을 보여주고자 한다"고 집필 의도를 설명했다.


이어 “홍길동의 서사는 대부분 상상에 의존하지만 길동의 삶이 펼쳐지는 연산군 시대는 최선을 다해 분석하고 고증해 입체적으로 조망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역적’은 드라마 ‘킬미, 힐미’, ‘스캔들’을 통해 독특한 소재와 감각적인 연출력을 입증한 김진만 PD가 메가폰을 잡고 드라마 ‘절정’, ‘제왕의 딸, 수백향’에서 흡입력 있는 스토리로 인정받은 황진영 작가가 집필을 맡았다. 30일 첫 방송 예정.






송윤정 인턴기자 singaso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