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농업 선도 강소농 육성"
[아시아경제 이진택 기자]구례군(군수 서기동)은 오는 2월 3일까지 2017년 강소농 지원대상 선정을 위한 농업경영체 신청을 받는다.
선정대상자는 미래 성장 가능성을 갖추고 경영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하는 자율 신청 농업경영체로서, 농산물 생산은 물론 농산물과 농산부산물을 활용한 가공 사업장, 농촌·농업자원을 활용한 농촌체험 농장 등 모든 농업경영체가 해당하며, 중소규모 가족농 중심으로 우선 선정한다.
강소농으로 선정된 농업경영체는 경영개선 역량을 위한 교육과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경영진단·전문기술 등 맞춤형 컨설팅, 자율모임체 활동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구례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변화하는 농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변화를 주도하는 강한 농업경영체 육성을 위해 농업경영체 스스로의 역량강화에 중점을 두고 강소농 프로젝트를 꾸준히 추진하겠다”며 “이번에 선정된 강소농은 꾸준히 농장 경영상태를 진단하고 소득향상 방안을 설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소농 신청 접수는 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인력육성담당)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례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farm.gurye.go.kr ) 또는 농업기술센터(061-780-2077, 2078)로 문의하면 된다.
이진택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