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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올 뉴 모닝, 올해 글로벌 시장서 23만대 판매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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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올 뉴 모닝, 올해 글로벌 시장서 23만대 판매 목표" 기아차 올 뉴 모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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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기아자동차는 17일 '올 뉴 모닝'을 출시하고 올해 글로벌 시장 판매 목표를 23만대로 제시했다.

기아차는 17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서 박한우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올 뉴 모닝의 공식 출시 행사를 가졌다. 박한우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 뉴 모닝은 공간, 편의, 안전, 가성비 측면에서 첨단 스마트 기술을 적용해 경차 이상의 우수한 상품성을 확보했다"며 "올 뉴 모닝을 통해 경차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다시 한번 경차의 패러다임을 바꿔보려 한다"고 말했다.


기아차는 올 뉴 모닝의 올해 연간 판매 목표를 23만대로 제시했다. 국내 8만5000대, 해외 14만5000대다. 서보원 국내마케팅실장(이사)는 "올 뉴 모닝은 오는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선보인 후 서유럽, 중남미, 아시아태평양, 중동 등에 5월까지 출시할 예정"이라며 "국내에 공개된 올 뉴 모닝의 모습에 대해 해외에서도 호의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어 해외시장에서도 선전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2011년 2세대 모델 출시 후 프로젝트명 'JA'로 개발에 착수해 6년 만에 3세대 모델로 탄생한 올 뉴 모닝은 '견고한 차체에 첨단 스마트 기술이 결합된 스마트 컴팩트'를 목표로 개발됐다.


올 뉴 모닝은 실주행 연비를 극대화한 '카파 1.0 에코 프라임 엔진'을 탑재했다. 기존 모델 대비 5.9% 향상된 15.4㎞/ℓ의 복합연비를 달성했다. 실주행 연비 증가로 도심주행이 많은 경차 고객의 체감 연비가 더욱 향상될 수 있도록 했다. 차세대 경차 플랫폼, 서스펜션 설계 개선, 후륜 디스크 브레이크 적용 등을 통해 주행 성능을 끌어올렸다. 안전성도 좋아졌다. 초고장력 강판 적용 비율을 기존 22% 대비 2배인 44%로 확대해 동급 최고 수준의 차체강성을 확보했다.


가격은 1075만~1400만원. 고객이 선호하는 각종 편의사양을 대거 추가한 반면 럭셔리는 기존 대비 10만원, 디럭스는 135만원 각각 인하됐다. 동급 최고의 상품성에 가격 경쟁력까지 갖춘 것이다. 기아차는 가솔린 1.0 모델을 시작으로 올해 상반기 중 터보 모델과 LPI 모델을 각각 출시해 올 뉴 모닝의 파워트레인 라인업을 더욱 다양화할 계획이다.


기아차는 올 뉴 모닝을 앞세워 올해도 내수 판매 50만대를 넘겨 3년 연속 50만대 돌파 기록을 세우겠다는 의지다. 김창식 기아자동차 국내영업본부장(부사장)은 "지난해 2년 연속 국내 판매 50만대를 초과 달성했다"면서 "올 뉴 모닝 출시와 앞서 디트로이트에서 공개된 스팅어 등 연이은 신차 출시와 고객과의 소통 채널 강화 등을 통해 올해도 50만대를 돌파해 3년 연속 국내 판매 50만대를 초과 달성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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