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T내비로 안전하고 편안한 고향길 되세요

시계아이콘00분 58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KT내비로 안전하고 편안한 고향길 되세요
AD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 KT는 설연휴를 맞이해 고향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좀 더 빠른 길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KT내비’ 업그레이드를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KT내비는 KT, LG유플러스, 아이나비를 통해 수집 및 누적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설연휴 동안 최적의 교통 예측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며, 국도를 포함한 우회도로 정보를 포함해 가장 빠른 경로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KT내비는 목적지에 특정시간까지 도착하기 위해서는 몇 시에 출발 해야 하는지, 미래의 특정시간에 출발하면 목적지에 언제 도착 하는지를 예측할 수 있는 ‘타임머신’기능이 추가됐다.

이 기능을 통해 이용자들은 도로가 막히는 시간을 피해 출발 할 수 있으므로 연휴기간 시간을 유용하게 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설연휴 기간인 1월 26일부터 30일까지 ‘타임머신’ 기능 이용자 중 2017명을 추첨해 주유권, 스타벅스 커피 등을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KT내비는 운전자의 안전운전 기능도 강화했다. 운전자가 KT내비를 사용 중에 전화나 문자가 올 경우, 운전자가 별도의 조작을 하지 않아도 내비 안내 화면은 유지되고 발신 고객에게는 "지금 운전중으로 전화를 받을 수 없습니다"라는 멘트로 자동응답을 한다. 이 기능은 출발 전 미리 설정하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길안내 음성도 고객에게 좀 더 친숙한 음성으로 변경된다. 애니메이션 라푼젤의 라푼젤과 겨울왕국의 안나역을 맡았던 성우 박지윤의 ‘발랄한 톤’과 다양한 광고를 통해 고객에게 익숙한 성우 김나율의 ‘차분한 톤’ 중 선택해 길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그 외에 경로상 최저가 주유소 안내, 블랙박스, 검색결과에서 주변 맛집 상세정보, 교차로 실사 사진 뷰, 중간 목적지인 경유지 설정 기능 등도 이용할 수 있다.


김학준 KT 플랫폼서비스개발담당 상무는 “설연휴 동안 KT내비 이용자들에게 더 빠른 길안내 제공과 안전한 운행을 할 수 있도록 기능을 업그레이드했다”며 “특히 연휴기간에도 교통상황 모니터링, 긴급 대응 준비 등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