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中 2030 ‘싼커’, ‘통 큰’ 쇼핑보다 ‘합리적’ 쇼핑 선호

시계아이콘01분 13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신라아이파크면세점, 춘절 앞두고 설문조사 실시

中 2030 ‘싼커’, ‘통 큰’ 쇼핑보다 ‘합리적’ 쇼핑 선호
AD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유통업계 큰손으로 부상한 개별 중국인 관광객들(싼커)이 한국 방문의 목적으로 면세점 쇼핑 꼽았다.

26일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이 지난 1일부터 일주일간 현지에 거주하는 20-30대 중국인 100명을 대상으로 한국 여행과 관련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한국 방문의 목적 1위는 쇼핑(36%)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 중에서 절반 이상은 면세점 쇼핑(55%)을 가장 선호했다.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국내외 유명 브랜드를 한 눈에 살펴 볼 수 있고, 자유 일정으로 이동하는 싼커의 특성상 편리한 교통을 기반으로 시내 주요 관광지 접근이 용이하기 때문인 것으로 회사측은 분석했다.

합리적인 여행을 지향하는 싼커의 특성은 숙박시설을 선택할 때 고려하는 요소에서도 극명하게 드러났다. 해외 여행 시 선호할 법한 유명 브랜드, 고급 시설 및 서비스 등의 항목을 제치고 ‘가격’이 전체 42%를 차지하며 1위에 올랐다. 한 때 ‘큰 손’이라 불리며 통 큰 소비를 하던 것에서 최근 합리적 쇼핑 형태로 변모한 중국 관광객의 특성이 그대로 반영된 결과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은 오는 20일부터 내달 말일까지 싼커 공략에 나선다. 기간동안 부를 가져다준다는 뜻의 중국어 ‘파차이’의 파와 발음이 같아 중국인이 선호하는 숫자 8을 활용한 이벤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기간 내 당일 8 달러 이상 구매 고객 888명에게 중국식 세뱃돈 봉투를 매일 지급하며 1등 8명에게 88만원 상당의 선불카드가 제공되는 복권형식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당일 구매 금액에 따라 용산 원데이 투어 콘텐츠로 이마트 1만원 할인권, 중식당 식사권(2인), 드래곤힐스파 이용권(1인)도 증정한다. 이 밖에도 구매 금액 구간별 최대 8% 금액대의 선불카드 증정과 제휴사를 통한 최대 20% 모바일 쿠폰 발급 및 신라스테이 서울시내 4개점 객실 업그레이드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신라아이파크 인터넷면세점에서도 춘절을 맞아 중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푸짐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클릭하면 신년 운세와 함께 최대 50 달러의 적립금을 받을 수 있는 ‘복주머니 복불복 이벤트’를 비롯해 지인에게 선물이 가능한 111달러의 데일리 적립금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중국인 고객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브랜드의 특별 이벤트도 마련됐다. 정관장은 이벤트에 해당하는 제품 300 달러 이상 구매 시 구매 금액에 따라 사은품을 증정하며, 설화수에서는 200달러 이상 구매 하는 고객에게 60달러의 브랜드 전용 적립금을 2월 5일까지 제공한다. 다음달 12일까지 에스티로더에서는 기간 내 250달러 이상 구매하면 4종 기프트를 증정한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