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진도농업 교과서 ‘진도 농업기술 길잡이’발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진도농업 교과서 ‘진도 농업기술 길잡이’발간
AD


"진도 농민을 위한 맞춤형 농업 기술서 최초 제작"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진도군이 농업 경쟁력 향상을 위해 기상·토양·병해충 등 관내에서 재배되고 있는 품목별 핵심기술을 담은 맞춤형 표준 기술 책자를 처음 발간했다.


5일 진도군에 따르면 이번에 발간된 ‘진도 농업기술 길잡이’책자는 농업환경과 신기술 실증·재배기술 두 개 분야로 구분해 1990년도 이후 진도군 기상 분석(1991∼2015년)과 논밭 토양의 검정결과(2012∼2016년) 등이 담겨 있다.

이 책자에는 기후 변화에 따른 대처법과 함께 토양관리·비료 시비 방법을 담겨 있으며, 벼 병해충 예찰(1974∼2016년)도 함께 분석해 방제 시기와 방제 요령도 제시했다.


신기술 실증과 재배기술 분야는 지난 2014년∼2016년까지 실증시험포장에서 연구 개발된 신기술과 농업현장에서 발생되는 문제점, 시범사업 우수농가 사례를 분석했다.


또 진도군 주요 9개 품목인 벼·흑미·대파·배추·미니밤호박·구기자·감자·고추·겨울무의 핵심 재배 기술을 알기 쉽게 소개하고 재배상의 문제점 등 영농현장의 애로점을 해결할 수 있는 내용도 함께 수록했다.


군은 ‘진도 농업기술 길잡이’책자를 농촌지도사업 보고회,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학습단체, 품목별 농업인교육 등 각종 농업인 집합 교육시 농민들에게 전달하고 중점 홍보하고 있다.


진도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실제 영농 현장에서 진도 농업기술 길잡이 책자가 농업인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어 농업소득 5,000억원 달성에 기여했으면 하는 바램이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