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돼지고기 소비촉진 위해 행사 기획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이마트가 국산 돼지고기 소비 촉진을 위해 한돈자조금과 공동으로 기획해 대규모 삼겹살ㆍ목심 할인 행사를 펼친다.
이마트는 5일부터 오는 11일까지 일주일간 삼겹살 250t, 목심 80t 총 330t 물량을 준비해 국산 삼겹살ㆍ목심 4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행사 가격은 100g 기준 삼겹살 1080원, 칼집삼겹살ㆍ목심 1200원이다.
국산 돼지고기 소비 촉진에 앞장선 까닭은 수입 소고기, 수입 돼지고기가 저렴한 가격을 무기로 국산 돼지고기 시장을 위협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현재 이마트에서 판매중인 국산 삼겹살(1870원·100g)과 호주산 척아이롤(2280원·100g)의 가격 차이는 약 20%이다.
저렴한 가격을 바탕으로 최근 수입 소고기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도 긍정적으로 바뀌면서수입 소고기의 경우 지난해 총 매출이 전년에 비해 17% 증가했다.
이마트에서 판매중인 노브랜드 삼겹살ㆍ목심(9900원·1kg, 스페인산)은 국산 돼지고기 가격의 약 50% 수준으로 지난 7월 출시됐다. 노브랜드 삼겹살ㆍ목심 출시 이후 수입 돼지고기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하면서 지난해 12월 수입 돼지고기 매출은 15년 대비 94%나 증가했고 연 매출도 13% 증가했다.
한편, 축산물품질평가원에 따르면 대형마트 12월 평균삼겹살 판매 가격은 2012년 1350원에 비해 2016년 1856원으로 약 40% 가량 증가한 상황이다.
문주석 이마트 육류 바이어는 “수입육 시장이 커지면서 침체된 국산 돼지 농가를 돕기 위해 한돈자조금과 함께 약 40억원 규모의 대규모 돼지고기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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