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게임의 실제 유저와 전문가들의 평가를 기반으로 게임을 추천하고 각종 게임 정보를 제공해주는 어플리케이션 '찌'가 고과금 유저를 대상으로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VIP 쿠폰을 새롭게 추가했다.
이번에 쿠폰이 추가된 게임은 '도탑전기 for Kakao’로 별다른 미션 없이 ‘게임 가계부’ 내에서 VIP 쿠폰 발급을 신청만 하면 ‘다이아 1,500개’, ‘500만 골드’를 지급한다. 이는 타 어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는 쿠폰들과 비교해도 월등히 높은 수준의 혜택이다.
가이아모바일코리아가 서비스하는 ‘도탑전기 for Kakao’는 편한 조작과 화려한 그래픽을 바탕으로 한 액션 카드 RPG로, 지난달 19일 신규 장비 및 스킬 2종 출시, 로딩 화면 이미지 변경, 일부 영웅 더빙 음성 추가 등을 포함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다.
한편, 모바일게임 넘버원 커뮤니티 ‘헝그리앱’이 자신 있게 내놓은 ‘찌’는 ‘게임 정보 제공’, ‘게임 가계부’, ‘게임 추천’, ‘VIP 쿠폰’, ‘사전등록’, ‘커뮤니티’ 등의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으로 결제 내역을 토대로 유저의 취향을 분석해 적합한 모바일게임을 추천하는 등 고과금 유저들에게 꼭 필요한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강제적 푸쉬 발송 없이도 전환율이 50%를 상회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찌’의 ‘VIP 쿠폰’은 최근 12개월 간 구글플레이에서 결제한 금액에 따라 유저 등급을 '베이직', '실버', '골드', 'VIP'로 나누고 각 등급마다 차별화된 혜택을 지급하는 서비스다. 현재 ‘도탑전기 for Kakao’ 외에도 ‘검과마법 for Kakao’, ‘드래곤라자M’, ‘쉐도우아크’, ‘킹오브킹즈’, ‘덴마 with NAVER WEBTOON’ 등 대작 인기 게임과 함께 다양한 신규 게임에서 쓸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해 고과금 유저들 사이에서 필수로 다운 받아야하는 어플로 자리잡았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