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문턱 확 낮춘, 중도금 무이자 '고양 목암지구 신안실크밸리'

시계아이콘01분 0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 중대형보다 환금성 높고 가격부담 적어 수요자들에게 중소형 아파트 인기

문턱 확 낮춘, 중도금 무이자 '고양 목암지구 신안실크밸리' 신안실크밸리 투시도
AD


11.3 부동산 대책에 집단대출 규제까지 이어지면서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주어지는 신규공급 단지들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중도금 무이자는 대부분 전체 분양대금의 60%에 해당하는 중도금 이자를 건설사가 소비자 대신 부담하는 방식이다. 계약자는 분양대금의 10~20% 정도를 계약금으로 낸 뒤 잔금 때까지 추가로 드는 비용이 없어 사실상 분양가 인하 효과가 있다.


그 동안 건설사들은 미분양을 최소화하고자 대부분의 분양 단지에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해왔으나 8.25 가계부채 대책으로 건설사가 1금융권에서 집단대출을 받기 어려워지면서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는 아파트 단지는 점점 줄어들고 있다.

분양사 관계자는 “아파트 선택 시 가장 중요한 요소가 가격인 만큼 건설사들도 고객 니즈에 맞춘 금융 혜택을 내세워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며 “하지만 중도금 집단대출 심사 강화, 금리 상승 등의 요인으로 앞으로 서울이나 경기, 인기지역에서 분양하는 아파트는 중도금 무이자를 제공하기가 쉽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교통인프라가 편리하고 중도금 무이자혜택(3.5% 이내)을 제공하는 ‘고양 목암지구 신안실크밸리’가 각광받고 있다. 이 단지는 총 1,885가구의 대단지로 이미 1차(328가구)를 완판 했고, 2차(990가구)는 잔여분 분양 중이며, 오는 1월부터 3차(567가구)를 분양할 계획이다.


또한 서울 접근성이 좋다. 지하철 3호선 삼송역이 차로 5분 거리에 위치하며, 서울 은평까지 20분대, 서울 도심까지 30분대에 도달한다. 통일로와 외곽순환도로를 이용하면 강남 의정부 구리까지도 이용할 수 있으며, 장흥~송추 우회도로 개설, 관산~벽제 우회도로 신설, 덕양~파주시계 도로 건설 등이 예정돼 있어 향후 광역 교통망을 갖추게 된다.


이 외에도 신분당선 연장 확정으로 이슈지역인 삼송지구와 동일한 생활권이며, 삼송지구의 신세계 복합쇼핑몰인 스타필드 고양(2017년 예정), 이케아2호점 등이 계획되어 있어 가까이에서 이용 할 수 있다. 목암지구 내에도 대형마트가 계획되어 있으며, 초교 신설(예정) 및 목암초-중, 고양초, 고양일고, 중부대 고양캠퍼스 등이 가깝다.


‘고양 목암지구 신안실크밸리’는 3.3㎡당 800만원대로 공급하며 토지매입을 100% 완료하여 사업 안정성을 확보하여 걱정 없으며 개인 토지에 대한 사용 승낙과정이나 추가매입이 필요 없어 추가 분담금도 발생하지 않는다. 이뿐만 아니라 발코니 확장 확장무상시공, 중도금 무이자(3.5% 이내) 등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주택홍보관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벽제동 산43-6번지 일원에 위치하고 있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