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푸드 오메가3, 사차인치의 비밀 ~ 임산부는 물론 성장기 아이들이나 수험생들 두뇌 발달 도움"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100% 천연 사차인치 오일을 전문적으로 제조하는 네츄럴굿띵스가 중금속 오염과 같은 동물성 오메가-3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하나의 해결책으로 주목받고 있는 새로운 슈퍼푸드 ‘사차인치’를 출시한다.
사차인치(Sacha Inchi)는 잉카 땅콩(Inca Peanut), 또는 별 모양처럼 생겼다고 해서 스타씨드(Star Seed)로도 불리며, 지구상 최후의 청정지역이라고 일컬어지는 페루 안데스산맥, 아마존 열대 우림에서 자생하는 다년생 식물에서 수확되는 견과류이다.
사차인치는 단백질, 오메가-3, 오메가-6, 오메가-9, α- 토코페롤, 비타민 E, 카로티노이드(비타민 A) 및 섬유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다. 사차인치는 그 많은 영양소 중에서도 오메가-3(48%)를 지구상에서 가장 많이 함유한 열매이기도 하다.
사차인치는 높은 함량의 단백질(27%)과 우리 몸에 유익한 지방산(35~60%)인 오메가-3, 오메가-6, 오메가-9를 함유하고 있다. 특히 오메가-3의 함량이 높은 것으로 유명하다.
지구의 식물 중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오메가-3를 함유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오메가-3가 높은 것으로 알려진 연어나 고등어 등에 함유된 오메가-3보다도 월등히 많은 양이다.
우리 몸에 유익한 필수 지방산인 불포화 지방산은 우리 신체 내에서 자체적으로 생산할 수 없으므로 꼭 음식섭취로 보충해야 한다. 사차인치는 식물성 천연 불포화 지방산이라는 점에서 중금속 오염과 같은 부작용으로부터 안심할 수 있다.
사차인치는 견과류와 오일, 파우더 등 여러 가지 형태로 활용되고 있지만 오일로 섭취하는 것이 견과류로 섭취할 때보다 체내 흡수가 더 높다.
100% 천연 사차인치 오일을 전문적으로 제조하는 네츄럴굿띵스 최민아 본부장은 “사차인치 오일이 임산부는 물론 성장기 아이들이나 수험생들의 두뇌 발달에도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특히 예민하고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덧붙였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